[스브스뉴스] 뉴캐슬 인수는 시작일 뿐? 큰 그림 그리고 있다는 사우디 왕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얼마 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빈 살만이 이끄는 국부펀드에 인수됐습니다.
이번 인수로 뉴캐슬 유나이티드는 순식간에 세계에서 가장 돈 많은 축구 클럽이 됐는데요.
이 소식이 전해지자 뉴캐슬 팬들은 구단 경기장 앞에서 한바탕 파티를 벌였습니다.
뉴캐슬 팬들이 이번 인수에 열광하는 이유, 그리고 사우디 국부펀드가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인수한 이유까지 스브스뉴스가 알아봤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빈 살만이 이끄는 국부펀드에 인수됐습니다. 사우디 국부펀드의 알려진 자산은 무려 약 520조. 이번 인수로 뉴캐슬 유나이티드는 순식간에 세계에서 가장 돈 많은 축구 클럽이 됐는데요. 이 소식이 전해지자 뉴캐슬 팬들은 구단 경기장 앞에서 한바탕 파티를 벌였습니다. 뉴캐슬 팬들이 이렇게 기뻐하는 이유, 단순히 돈 많은 구단주가 와서 그런 건 아니라고 하는데요. 뉴캐슬 팬들이 이번 인수에 열광하는 이유, 그리고 사우디 국부펀드가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인수한 이유까지 스브스뉴스가 알아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기획 하현종 / 프로듀서 박수정 / 편집 김기연 / 담당인턴 정유현 / 구성 김윤수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소프트하게 해결하자”…“모르는 번호에 공포감”
- 지인 · 동료 압박에 신원 노출까지…지독한 2차 가해
- 보육교사 피해 원생 더 있다…학대 왜 반복되나
- 적자 경고에도 사업 강행한 '워터파크'…320억 손실
- '무속-대장동' 몰아붙인 홍·유…윤석열, 맞대응 자제
- '캡틴 북한?'…북한 김정은 옆 '파란 쫄쫄이맨'의 정체
- “나한테 욕했냐”…가속페달 밟아 사람 친 30대 '집행유예'
- 고속도로 '1400번' 무단 통과…3500만원 체납차량 잡았다
- 오징어 게임 '나비효과'…관광명소 된 스페인 아파트, 왜?
- 약혼남과 여행 갔다 숨진 美 20대 여성, 부검 결과 목 졸려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