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진주] 진주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구입비 지원 외
[KBS 창원]진주시가 올해 7억 2천만 원을 들여 임산부 1,500명에게 친환경 농산물 구입비를 지원했습니다.
임산부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고, 친환경 농가에는 소득을 보장해주기 위해 시작한 이번 사업은 임산부가 9만 6천 원을 부담하면, 진주시가 48만 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남해군, 지역화폐 ‘화전’ 부정유통 단속
남해군이 오는 31일까지 지역 화폐인 '화전'의 부정 유통을 단속합니다.
남해군은 가맹점이 판매와 상관없이 상품권을 받거나 환전하는 행위, 가맹점이 다른 사람의 이름을 빌려 상품권을 사들이는 행위 등을 단속할 계획입니다.
적발된 가맹점은 과태료 부과와 부당이득 환수, 수사 의뢰 등의 조치를 받게 됩니다.
하동군, ‘지역 최초·최고’ 기네스북 추진
하동군이 지역의 성과와 자랑거리, 역사 등을 기록하기 위해 지역 기네스북을 펴기로 하고, 오는 29일까지 자료를 모집합니다.
하동군 기네스북에는 명물과 역사적 사례 등 분야나 유·무형 형태와 상관없이 하동 제일인 사례가 실릴 예정입니다.
산청군, ‘황매산 탐방 지원센터’ 열어
산청군이 차황면 황매산 등산로 입구에 탐방지원센터를 마련했습니다.
탐방지원센터는 주차장을 갖춘 2층 건물로 음식점과 카페, 전망대, 화장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산청군은 해마다 5월 열리는 철쭉제 때는 전담 인력을 두고 황매산 탐방도 안내할 계획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김만배 발언 맞아” vs “허위·과장”…검찰 입증 초점은?
- 강릉시, 대형 호텔 개최 ‘오징어 게임’ 불가 통보
- 육군참모총장 “故 변희수 전 하사 명복 빈다”
- [특파원 리포트] ‘오징어게임’에서 ‘잔인함’을 빼면?…중동 사로잡은 한국의 ‘놀이’
- 우유 남아 도는데 오르는 원윳값…“낙농가 입김” vs “생산비 올라”
- 야외활동 초등생·교사 50여 명 집단 벌쏘임
- “땅 주변에 도로 난다” 1,000억 원대 기획부동산 사기 32명 송치
- “재앙 대비해 한의사 마을 건설”…‘신’ 행세하며 38억 갈취
- ‘전자발찌 훼손 살인’ 강윤성 “사형 선고만이 사죄 기회”
- “혈액원 신사옥, 엉성한 설계로 예산 추가되고 입주 늦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