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투기공화국 용납 못 해"..보신각 촛불 집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유세 강화 등 부동산 정책 개혁을 요구하는 집회가 서울 도심에서 열렸습니다.
이들은 "대한민국 자산 불평등과 계급 불평등의 전선을 긋는 것은 부동산임이 명확하게 드러난다"라며 부동산 보유세 강화와 비농업인 농지소유금지, 공공임대주택 확대, 임대사업자 특혜 폐지, 재벌의 부동산 소유제한 등 5가지의 대책을 요구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유세 강화 등 부동산 정책 개혁을 요구하는 집회가 서울 도심에서 열렸습니다.
‘무주택자 공동행동 준비위원회’는 오늘(13일) 오후 5시 30분, 서울 종로구 보신각 앞에서 49명이 참가하는 촛불 집회를 열었습니다.
준비위는 “화천대유를 비롯해 부동산 투기 공화국의 적나라한 기득권 카르텔이 드러나고 있지만, 서민은 폭등한 집값에 시름하며 깡통전세 위험까지 떠안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들은 “대한민국 자산 불평등과 계급 불평등의 전선을 긋는 것은 부동산임이 명확하게 드러난다”라며 부동산 보유세 강화와 비농업인 농지소유금지, 공공임대주택 확대, 임대사업자 특혜 폐지, 재벌의 부동산 소유제한 등 5가지의 대책을 요구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뉴스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이수민 기자 (waterming@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김만배 발언 맞아” vs “허위·과장”…검찰 입증 초점은?
- 강릉시, 대형 호텔 개최 ‘오징어 게임’ 불가 통보
- 육군참모총장 “故 변희수 전 하사 명복 빈다”
- [특파원 리포트] ‘오징어게임’에서 ‘잔인함’을 빼면?…중동 사로잡은 한국의 ‘놀이’
- 우유 남아 도는데 오르는 원윳값…“낙농가 입김” vs “생산비 올라”
- 야외활동 초등생·교사 50여 명 집단 벌쏘임
- “땅 주변에 도로 난다” 1,000억 원대 기획부동산 사기 32명 송치
- “재앙 대비해 한의사 마을 건설”…‘신’ 행세하며 38억 갈취
- ‘전자발찌 훼손 살인’ 강윤성 “사형 선고만이 사죄 기회”
- “혈액원 신사옥, 엉성한 설계로 예산 추가되고 입주 늦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