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선 행보 탄력..'원팀' 외치며 '국감' 대비
[뉴스데스크] ◀ 앵커 ▶
이재명 지사는 집권당의 대선 후보로서 본선 경쟁 준비를 본격화했습니다.
오늘은 당의 원로를 만나서 대선 승리를 다짐했고 당 지도부와 함께 '원팀' 선대위 구성에 착수했습니다.
이학수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이재명 경기지사는 민주당 대선 후보로 확정된 뒤 처음으로 마주한 당 원로들 앞에서 내년 대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4기 민주정부를 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더불어민주당의 승리, 민주개혁 진영의 승리, 4기 민주정부 창출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 드립니다."
원로들은 "모든 후보의 지지자들까지 단합해야 한다" "역사적 사명감으로 뭉치는 계기를 만들자"며 단합을 주문했습니다.
원로들의 원팀 당부에 송영길 대표는 경선에 참여한 모든 주자들을 아우르는 통합선대위를 이 지사와 함께 구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송영길/더불어민주당 대표] "참여한 모든 분들의 에너지를 통합시켜서 용광로 선대위를 만들고, 이재명 후보를 중심으로 당력이 하나로 모일 수 있는 통합선대위를 구성하도록…"
청와대도 이 지사가 대통령 면담을 요청했고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는 사실을 즉시 공개한 건 명실상부 집권당 대선 후보임을 거듭 확인한 뜻이라고 힘을 실었습니다.
야당의 대장동 의혹 공세에는 이 지사의 단독 돌파가 아닌 당 차원의 적극 대응 체제로 전환됐습니다.
당내 '국민의힘 토건비리 전담팀'이 이 지사를 측면 지원하는 동시에, 국민의힘 관련 인사들과 화천대유의 관련성도 집중 부각시키겠단 전략입니다.
이 지사 역시, 경기도에 대장동 관련 자료를 요구한 국민의힘 의원들과 신경전을 벌이며 기선잡기에 나섰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대장동 관련 사업은 성남시 자료이기 때문에 경기도에 일체 자료가 있을 수가 없습니다."
경기도가 야당에 제출을 안한 건 도 지사 휴가일정 같은 지방사무 자료라며 국정감사 대상이 아닌 걸 요구하지 말라고 견제구를 날렸습니다.
MBC뉴스 이학수입니다.
영상취재: 조윤기·박동혁 / 영상편집: 이정섭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영상취재: 조윤기·박동혁 / 영상편집: 이정섭
이학수 기자 (tchain@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desk/article/6307036_34936.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고난의 시간 지나 일상으로"‥11월 둘째 주부터 시작
- [바로간다] '코로나와 공존' 선택한 영국‥마스크 벗고 일상으로
- 21일부터 서울 모든 스쿨존에서 주·정차 전면 금지‥과태료 12만 원
- [World Now] 美 항공사들 줄줄이 '백신 의무화'‥"울며 겨자먹기" 볼멘소리도
- [World Now_영상] 캐나다 밤하늘에 춤추는 '형광녹색 오로라'‥"환상적 순간 포착"
- 이낙연 "경선 결과 수용"‥이재명 "함께 정상 오를 동지"
- 이재명 대선 행보 탄력‥'원팀' 외치며 '국감' 대비
- 성폭력 '2차 피해' 방치 軍 간부 처벌‥민관군 합동위 73개안 권고
- [제보M_영상] 순식간에 사라진 금목걸이‥눈보다 빠른 금은방 털이범
- 경찰, 유동규 휴대전화 디지털 분석 본격 시작‥복구 가능 여부 확인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