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타임] 10, 36, 58, 115..호날두의 골 기록은 계속된다

박대현 기자, 이강유 기자 2021. 10. 13. 19: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A매치 통산 10번째 해트트릭을 달성하며 팀의 대승을 이끌었습니다.

13일(한국 시간) 룩셈부르크와 월드컵 유럽예선에서 3골을 몰아치며 5-0 완승에 일조했는데요.

이날 득점으로 호날두는 A매치 115골째를 수확했습니다.

이미 알리 다에이(이란)의 109골을 넘어 A매치 최다 골 기록을 새로 쓴 호날두인데요.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 이강유 영상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A매치 통산 10번째 해트트릭을 달성하며 팀의 대승을 이끌었습니다.

13일(한국 시간) 룩셈부르크와 월드컵 유럽예선에서 3골을 몰아치며 5-0 완승에 일조했는데요.

첫 두 골은 페널티킥으로, 마지막 골은 머리로 집어넣었습니다.

A매치 통산 10번째, 커리어 통틀어 58번째 해트트릭입니다. 이날 득점으로 호날두는 A매치 115골째를 수확했습니다.

이미 알리 다에이(이란)의 109골을 넘어 A매치 최다 골 기록을 새로 쓴 호날두인데요. 득점에 관한 모든 기록을 차곡차곡 늘려가고 있습니다.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커리어 통산 58번째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기록 제조기입니다. 호날두는 월드컵 예선에서 총 36골을 쌓았습니다. 다에이와 이 부문 공동 2위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이제 월드컵 지역 예선에서 호날두보다 많은 골을 넣은 선수는 39골의 카를로스 루이스(42, 과테말라)가 유일합니다.

'축구 종가' 잉글랜드는 반면 체면을 구겼습니다. 안방에서 아쉬운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헝가리와 유럽예선 8차전에서 1-1로 비겼는데요.

유효슈팅 5개 포함, 총 11개의 슈팅을 때렸지만 1득점 빈공에 허덕였습니다.

케인과 그릴리시, 스털링 등 EPL 최고의 공격진을 기용하고도 홈에서 승점 3을 챙기지 못했습니다. 사우스게이트 잉글랜드 대표 팀 감독도 "오늘밤은 매우 실망스럽다"며 씁쓸한 입맛을 다셨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