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생각하는 '당근' 당당하게 메인재료로

강동완 기자 2021. 10. 13. 19: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가운데, 호불호 강한 식재료 중 하나로 알려진 당근이 신선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바탕으로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당근은 본연의 맛보다는 다른 원물들과 조화를 이룰 때 더욱 뛰어난 맛과 영양의 밸런스를 선사해 최근 식음료업계에서는 사과나 망고, 시나몬 등 당근과 잘 어울리는 재료들과 조합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기존 당근 마니아층을 비롯해 당.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가운데, 호불호 강한 식재료 중 하나로 알려진 당근이 신선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바탕으로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당근은 온라인상에서 일명 '당.싫.모.(당근을 싫어하는 사람들의 모임)'라는 유행어가 있을 정도로 호불호가 강한 식재료 중 하나다. 

눈에도 좋고 비타민도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특유의 맛과 향이 강해 어린아이들이 꺼리는 대표 채소로도 꼽힌다. 그러나 최근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영양이 풍부한 당근을 활용한 간식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당근은 본연의 맛보다는 다른 원물들과 조화를 이룰 때 더욱 뛰어난 맛과 영양의 밸런스를 선사해 최근 식음료업계에서는 사과나 망고, 시나몬 등 당근과 잘 어울리는 재료들과 조합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기존 당근 마니아층을 비롯해 당.싫.모.들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다.

청과 브랜드 돌(Dole) 코리아는 최근 ‘후룻팝’ 라인의 신제품으로 얼려먹는 과채주스 ‘애플캐럿팝’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돌(Dole) 사가 엄선한 고당도의 사과와 신선한 당근을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새콤달콤한 맛과 영양을 모두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건강에 도움을 주는 원료도 함께 담았다. 제품 1팩당 비타민C 1일 권장량의 50%(50mg)와 ‘유산균의 먹이’로 알려진 프리바이오틱스 2400mg을 함유했으며, 색소도 일절 첨가하지 않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카페 프랜차이즈 코리안 티 카페 '오가다'에서 출시한 ‘ABC 톡 에이드’는 차를 마시며 몸의 독소를 배출하는 식이요법인 티톡스(Tea + Detox) 컨셉으로 사과의 퀘르세틴, 비트의 베타인, 당근의 베타카로틴에 석류의 에스트로겐 등 혈관 건강과 지방축적,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원재료들로 기존 ABC주스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오가다만의 색채를 녹여냈다.

'오리온'은 프리미엄 냉장 유통 디저트 브랜드인 초코파이하우스에서 ‘디저트 초코파이 당근케이크’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비스킷 반죽 안에 당근 원물과 시나몬 파우더를 넣은 제품으로, 사르르 녹아내리는 스노우 마시멜로 안에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까망베르 치즈를 더하고, 당근 모양 초콜릿 토핑을 올려 완성했다.

건강하고 가볍게 즐기는 주스 형태의 제품도 눈길을 끈다. 제주항공은 'GS리테일'과 함께 제주도 향기가 물씬나는 컬래버레이션 제품인 ‘제주 당근주스’를 출시했다. 이는 제주항공과 GS리테일이 신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은 이후 출시되는 첫번째 컬래버 제품이다.

'풀무원녹즙'은 최근 신선한 채소와 과일 섭취를 돕는 간편 녹즙 ‘프레시업(190ml)’ 5종을 출시했다. 그 중 ‘프레시업 당근망고지'는 당근즙에 망고, 바나나, 오렌지를 더한 제품으로, 아이들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고 전했다. 특힌 비가열 초고압 살균 공법(HPP: High Pressure Processing)제조를 통해 유통기한을 최대 16일까지로 늘려 녹즙의 신선함을 더욱 오래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착즙주스’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RTD(Ready To Drink) 라인업을 강화에 나섰다. 이디야커피가 지난해 7월 처음 출시한 착즙주스는 첨가물을 넣지 않고 과일과 채소를 100% 착즙하여 만들어 자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과채주스다. 그 중 ‘사과&당근 주스’는 은은한 당근 향과 달콤한 사과 맛이 잘 어우러져 남녀노소 즐길 수 있다.
각사 제공
[관련기사]
이디야커피, 토피넛의 성지 되다… 토피넛 음료와 베이커리 신제품 출시
교촌치킨, 편리하고 안정된 앱 서비스로 회원 수 껑충
로드락후라이드, 간편포장 이색메뉴로 차별성 높여 … 직영2호점 오픈
네네치킨, 치킨구매하고 플로(FLO) 2개월 100원 이용권 받자
프랜차이즈는 차별화가 키포인트가 핵심
[머니S 주요뉴스]
속옷 아니고 스커트?… 클라라, 상의만 입은 줄
"훤히 드러난 하체"… 롯데 치어리더, 아찔 뒤태
남편 앞에서 男 8명에게 당한 아내… 신혼길 '비극'
"1억 한도 카드 줄게"… 이수영 회장의 플렉스
"속옷 다 비치잖아"… 제니, 시스루룩 '깜놀'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