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이낙연 경선 승복에 "상실감 여미고 승리에 힘 보탠 결정"

양진원 기자 2021. 10. 13. 18: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경선 승복 선언을 한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 메시지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에 이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 "대통령 후보 경선 결과를 존중한다. 경선에서 승리하신 이재명 후보께 축하를 드린다"며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경선 승복 선언을 한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 메시지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사진은 송 대표가 지난 6일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는 모습. /사진=임한별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경선 승복 선언을 한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 메시지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송 대표는 13일 오후 페이스북에 "이 전 대표가 상실감과 상처를 안으로 여미면서 우리 모두의 더 큰 승리를 향한 열망에 힘을 보태셨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표는 민주당이 배출한 세 분 대통령을 모셨던 지혜와 경륜, 국민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품위와 품격을 보여준 모든 정치인의 귀감"이라며 "그런 만큼 경선에 임했던 이 전 대표와 지지하신 분들의 상실감이 어떠했을지 짐작한다"고 적었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13일 페이스북에 경선 승복을 선언한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 메시지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사진=송영길 대표 페이스북 캡처
그는 "대선까지 147일, 민주당은 한마음으로 더 큰 전장에서의 승리, 제4기 민주정부 수립에 더욱 매진하게 됐다"며 "저와 민주당은 이 전 대표와 (이 전 대표를) 지지하신 분들의 국가에 대한 충성심, 변함없는 애당심, 민주정부 4기를 향한 염원을 잘 받들겠다"고 다짐했다.

민주당 당무위원회는 이 전 대표 측이 요구한 '사퇴 후보자 득표수 무효 처리' 유권해석 결과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와 최고위원회의 결정대로 추인하기로 하며 이 전 대표 측의 이의제기를 수용하지 않았다.

이에 이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 "대통령 후보 경선 결과를 존중한다. 경선에서 승리하신 이재명 후보께 축하를 드린다"며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머니S 주요뉴스]
속옷 아니고 스커트?… 클라라, 상의만 입은 줄
"훤히 드러난 하체"… 롯데 치어리더, 아찔 뒤태
남편 앞에서 男 8명에게 당한 아내… 신혼길 '비극'
"1억 한도 카드 줄게"… 이수영 회장의 플렉스
"속옷 다 비치잖아"… 제니, 시스루룩 '깜놀'
"끈으로 된 비키니"… KIA 치어리더, 아슬아슬해
"저 어때요"… 이다영 DM에 임영웅 반응은?
"48세 각선미 어때?"… 변정수, 샤워가운만 입고
"다리길이 미쳤다"… 효민, 완벽한 10등신 인증?
"어떻게 죽이지 XX"… 선미, 도넘은 악플 '충격'

양진원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