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시리즈M' 뉴욕 TV&필름 페스티벌 다큐멘터리부문 동상(Bronze)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방송된 MBC 시사교양 '시리즈M'의 5.18 40주년 특집 '나는 기억한다' (연출 김만진)가 2021 뉴욕 TV&필름 페스티벌 다큐멘터리부문에서 동상(Bronze)을 수상했다.
MBC는 수상의 영광을 안은 `나는 기억한다` 이외에도 2021 뉴욕 TV&필름 페스티벌에서 드라마 부문 '365:운명을 거스르는 1년', 다큐 부문 '휴머니멀', PD수첩:'코로나19와 신천지', '손정우의 나라'가 본선에 진출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방송된 MBC 시사교양 ‘시리즈M’의 5.18 40주년 특집 ‘나는 기억한다’ (연출 김만진)가 2021 뉴욕 TV&필름 페스티벌 다큐멘터리부문에서 동상(Bronze)을 수상했다.
MBC 시사교양 ‘시리즈M’의 5.18 40주년 특집 `나는 기억한다`는 한국 민주주의 발전 역사에서 가장 비극적인 사건 중 하나인 1980년 광주 민주화 운동 40주년을 기념하는 특집 다큐멘터리로 40년 전 비극의 현장에 있었던 목격자들의 목소리와 그간 공개되지 않았던 미공개 자료들을 발굴하여 만들어진 아카이브 다큐멘터리이기도 하다.
`나는 기억한다`는 2020년 방통위 선정 ‘이 달의 좋은 프로그램’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그간 국내에서도 이미 프로그램의 우수성과 수준 높은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뉴욕 TV&필름 페스티벌은 1957년 시작된 시상식으로 매년 50여개국의 뉴스, 다큐멘터리, 예능 프로그램 등 창의적이고 우수한 프로그램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iMBC 김경희 | 사진제공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권민아 前남친A "권민아+전 여친에 미안" [종합]
- 딸 앞에서 극단적선택 시도→'금쪽' 오은영 "PTSD"
- "영탁 엄마, 영탁막걸리에 돼지머리 묻으라 지시" [종합]
- "우효광, 추자현 두고 불륜설만 3번째" 주장 [종합]
- 래퍼 강민수, 커밍아웃 후 "가족+주변인 상처…사랑받길" [종합]
- "실토 하준수·당당 안가연, 고마워" 전여친 동생 '일갈' [종합]
- 배우 박민우, 교통사고→안타까운 근황→응원 [종합]
- 가수 가인, 프로포폴 불법 투약한 이유 [전문]
- '훈남' 류성재, 한예슬 남친 과거 무대 사진 '화제' [종합]
- 구도쉘리, 제이윤 사망 "억울하고 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