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챔피언' 정동하, 신곡 '너의 모습'으로 가창력 과시

손봉석 기자 2021. 10. 13. 18: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MBC에브리원 방송화면 캡처


가수 정동하가 ‘쇼챔피언’에 출연해 시청자들에게 귀호강을 선사했다.

보컬리스트 정동하가 13일 오후 방송된 MBC M, MBC에브리원‘쇼챔피언’에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정동하는 신곡 ‘너의 모습’을 라이브로 펼치며 ‘가왕’다운 명품 가창력을 뽐냈다.

정동하는 특유의 허스키한 보이스와 폭발적인 고음 실력으로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정동하는 ‘역대급 난이도’로 불리는 ‘너의 모습’ 곡 후반부 몰아치는 고음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내 마치 음원을 삼킨 듯한 라이브를 펼쳤다.

또, 정동하는 오버핏 수트를 입고 등장해 가을 분위기가 담긴 스타일링으로 훈훈한 비주얼을 자랑했다.

정동하 신곡 ‘너의 모습’은 사랑했던 사람과의 이별 후, 단절된 지난날의 추억을 돌이켜보며 다시 만날 수 없는 현실의 애환을 담은 곡이다. 이 곡은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그리는 가사로 쓸쓸한 가을 감성을 가득 담은 ‘정동하 표 이별 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준다.

이 곡은 지난 1월 발매한 ‘추억은 만남보다 이별에 남아’에 작사와 작곡을 맡았던 신예 작곡가 문성욱과 또 한 번 호흡을 맞춘 곡으로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너의 모습’은 역대급 난이도의 곡으로, ‘노래방 도전 1순위 곡’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곡은 작곡가의 요청으로 가이드 버전보다 반키 높은 음으로 완성되었으며, 쉴 틈 없는 고음 파트로 노련한 가창 스킬이 필수적인 곡이다. 이에 가수 HYNN(박혜원), 윤도를 비롯해 유튜버 탑현월드, 반하나 등이 커버에 도전하며 시선을 끌었다.

2005년 데뷔 후 드라마 OST, 뮤지컬, ‘불후의 명곡’, 라디오 프로그램 등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정동하는 콘서트를 통해서 라이브 가수로서의 진면목과 함께 명품 보컬리스트라는 칭호를 받고 있다.

이외에도 유튜브 활동을 통해 꾸준히 팬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트렌디한 콘텐츠로 색다른 매력을 드러내고 있다.

정동하는 지난 4일 신곡 ‘너의 모습’을 발매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