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가수' 뮤 쑤파싯 '2021 아송페' 무대로 美 실시간트렌드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 뮤 쑤파싯 종치위왓(이하 뮤 쑤파싯)이 '2021년 아시아 송 페스티벌' 무대에 올라 화제를 모으며 미국 실시간 트렌드 1위에 올랐다.
뮤 쑤파싯은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년 아시아 송 페스티벌'에서 신곡 'SPACEMAN'(스페이스맨) 무댈 꾸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뮤 쑤파싯은 지난 5일부터 9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1년 아시아 송 페스티벌'에서 신곡 'SPACEMAN'(스페이스맨) 무댈 꾸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신곡 'SPACEMAN'은 뮤 쑤파싯이 방탄소년단과의 협업으로 실력을 인정받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일렉트로닉 듀오 HONNE와 함께 작업한 곡으로, 이날 무대에선 전 세계 팬들을 위해 최초로 영어노래를 노래 제목처럼 마치 우주를 떠오르게 하는 광대한 공간에서 공연을 하는 모습을 보여줘 모두를 놀라게 했다.
여기에 이날 오프닝 무대에서는 K팝 보이그룹 오메가엑스를 비롯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방탄소년단의 'Permission to Dance'(퍼미션 투 댄스)를 함께 부르며 의미를 더했다.
무대 직후 #ASFxMEW가 트위터에서 태국을 포함해 여러나라에서 화제를 일으킨데 이어 미국 트렌드에서 1위에 등극했으며, 글로벌 트렌드에서는 3위까지 올랐다. 또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트윗한 해쉬태그' 1위, '가장 많이 검색받은 계정'에서 4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뮤 쑤파싯은 이번 '2021 아시아 송 패스티벌'을 통해 글로벌 음악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뮤 ?o파싯은 "모든 나라가 서로의 음악을 공유할 수 있어서 기쁘다. 제 생각에 음악은 세계 공용어다. 국적에 관계없이 모두가 음악을 통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뮤 쑤파싯은 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이며, 가수뿐 아니라 배우, 작곡가로서까지 활동하는 아티스트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거짓 암투병 의혹’ 최성봉 “후원금 돌려드릴 것…가진 돈 6만원뿐”
- ‘쇼핑몰 논란’ 함소원 “원피스 한국산, 문제 있으면 환불" 해명
- `프로포폴 상습투약` 가수 휘성, 항소심도 집행유예
- 허성태, ‘오징어게임’ 추리닝 입고 "시즌2?" 의미심장 글
- `커피 한잔 할까요?` 옹성우X박호산, 훈훈 비주얼 폭발…CF?
- 세계 최고 테너도 반한 ‘그곳’ 韓 공략...신규호텔 3곳 밝혀 - 매일경제
- “3일만 문 여는 브런치에 주류 무제한” 연말 미식 접수한 호텔 ‘이곳’ - 매일경제
- ‘13세와 동거 성폭행’ 유튜버, 아내 폭행 추가 입건 - 스타투데이
- 동남아 노선 8% 저렴…아시아나항공, 수험생 대상 항공권 할인 - 매일경제
- 日만화 `지.` 작가 "특정인물 아닌 호기심 자체가 주인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