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에너지공단 '탄소중립 엑스포 2021' 개막 外

보도국 2021. 10. 13. 17:4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에너지공단 '탄소중립 엑스포 2021' 개막

에너지 분야 국내 최대 규모 전시라고 할 수 있는 탄소중립 엑스포가 오늘(13일)부터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립니다.

올해 행사는 40주년을 맞는 대한민국 에너지대전과 공동으로 열리게 되는데요.

모두 297개 회사가 참여해 탄소중립 제품과 기술을 홍보하고 중소기업 수출지원 사업 등이 이뤄지게 됩니다.

▶ 무신사, '오징어게임' 초록색 체육복 한정 판매

온라인 패션스토어 무신사가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초록색 체육복을 출시합니다.

무신사가 넷플릭스와 협업해 만든 이 체육복은 추첨 방식으로 작품 중 게임 참가자 수와 같은 456세트가 한정 판매됩니다.

▶ '곰표 밀맥주' 세븐브로이, 내년 하반기 상장 추진

소규모 맥주 히트작 '곰표 밀맥주' 제조사 세븐브로이 맥주가 내년 하반기를 목표로 상장을 추진합니다.

미래에셋증권이 상장 대표 주관사를 맡고 키움증권도 공동 주관사로 참여합니다.

두 증권사는 세븐브로이 맥주의 기업가치를 4,000억원에서 최대 6,000억원 선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 SK텔레콤 기업분할 확정…반도체·ICT 투자 박차

SK텔레콤이 기업분할을 확정 짓고 통신업 위주인 사업영역의 확대를 추진합니다.

SK텔레콤은 어제(12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다음 달 1일 존속회사 'SK텔레콤'과 투자회사 'SK스퀘어'로 인적 분할하는 방안을 의결했습니다.

존속회사는 통신사업에 집중하고 신설회사 SK스퀘어는 반도체와 정보통신기술 투자에 본격 나설 계획입니다.

▶ LG디스플레이, 의료 취약지서 무료 눈 검진 지원

LG디스플레이가 세계 눈의 날을 맞아 의료 취약 지역에서 무료 눈 검진에 나섭니다.

경북 영양군과 충남 청양군 등 소아 안과가 없는 10개 지역에서 미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무료 검진을 실시하고, 필요하면 수술비를 지원합니다.

사업은 연말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