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유동규 휴대폰 포렌식 작업 착수.. 결과 언제 나오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국수본)가 성남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의 '키맨'으로 꼽히는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 휴대전화 디지털 포렌식 작업에 착수했다.
국수본 디지털포렌식센터는 13일 유 전 본부장 측 변호인을 불러 휴대전화 관련 디지털 포렌식 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장동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경기남부경찰청 전담 수사팀(팀장 송병일)은 전날 유 전 본부장 휴대전화를 습득한 시민 A씨 등을 불러 조사한 뒤 국수본에 디지털 포렌식 작업을 의뢰한 상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수본 디지털포렌식센터는 13일 유 전 본부장 측 변호인을 불러 휴대전화 관련 디지털 포렌식 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장동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경기남부경찰청 전담 수사팀(팀장 송병일)은 전날 유 전 본부장 휴대전화를 습득한 시민 A씨 등을 불러 조사한 뒤 국수본에 디지털 포렌식 작업을 의뢰한 상태다.
전담수사팀은 사안의 중대성을 감안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는데 국수본도 하루 만에 유 전 본부장 측을 부르는 등 신속하게 관련 절차에 착수한 모양새다.
유 전 본부장이 구속상태인 만큼 변호인이 포렌식 작업을 참관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수본 디지털포렌식센터는 앞으로도 절차에 따라 유 전 본부장 변호인을 불러 분석 작업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전담수사팀이 추가로 참석 일정을 조율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디지털 포렌식 결과가 언제쯤 나올지에 대해서는 신중한 자세를 보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상황으로는 예측하기가 어렵다"고 전했다. 국수본의 휴대전화 분석 결과가 어디로 넘어갈지도 주목된다.
대장동 관련 의혹은 검찰과 경찰이 동시에 수사 중이다. 휴대전화를 확보해 분석을 의뢰한 것은 경기남부경찰청이지만 유 전 본부장은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이 구속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국수본은 포렌식 이후 단계와 관련해 "진행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향후 절차도 달라진다"는 신중한 입장을 취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지난달 29일 유 전 본부장 자택을 압수수색했으나 유 전 본부장이 휴대전화를 창밖으로 던져 수사팀이 이를 확보하지 못했다.
검찰이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사이 경찰이 관련 고발장을 접수해 수색에 나섰고 이달 초 휴대전화를 확보했다.
앞서 유 전 본부장 측은 기존에 쓰던 휴대전화를 처분하고 경찰 압수수색 2주 전부터 해당 휴대전화를 사용해왔다고 설명했다.
유 전 본부장은 지난 2015년 대장동 개발사업이 착수될 당시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직무대행으로 사업 전반을 총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명 경기지사의 '측근'이라는 주장이 나오고 있으나 이 지사는 이를 부인하고 있다.
☞ 속옷 아니고 스커트?… 클라라, 상의만 입은 줄
☞ "훤히 드러난 하체"… 롯데 치어리더, 아찔 뒤태
☞ 남편 앞에서 男 8명에게 당한 아내… 신혼길 '비극'
☞ "1억 한도 카드 줄게"… 이수영 회장의 플렉스
☞ "속옷 다 비치잖아"… 제니, 시스루룩 '깜놀'
☞ "끈으로 된 비키니"… KIA 치어리더, 아슬아슬해
☞ "저 어때요"… 이다영 DM에 임영웅 반응은?
☞ "48세 각선미 어때?"… 변정수, 샤워가운만 입고
☞ "다리길이 미쳤다"… 효민, 완벽한 10등신 인증?
☞ "어떻게 죽이지 XX"… 선미, 도넘은 악플 '충격'
최다인 기자 checw022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옷 아니고 스커트?… 클라라, 상의만 입은 줄 - 머니S
- "훤히 드러난 하체"… 롯데 치어리더, 아찔 뒤태 - 머니S
- 남편 보는 앞에서 20세 새신부 집단 성폭행… 가해자 8명, 전원 체포 - 머니S
- "1억 한도 카드 플렉스"… 이수영 회장, 손자 며느리 조건 보니? - 머니S
- 블랙핑크 제니, 속옷 노출 과감한 시스루룩… "파리라서 과감해?" - 머니S
- "끈으로 된 비키니"… KIA 치어리더, 아슬아슬해 - 머니S
- "저 어때요"… 이다영, 과거 임영웅에도 DM 보내 - 머니S
- "48세 각선미 어때요?"… 변정수, 샤워가운 속 몸매 '대박' - 머니S
- 티아라 효민, 완벽 몸매! 섹시한 오프숄더 크롭티 패션 - 머니S
- "어떻게 죽이지 XX"… 선미, 도넘은 악플 '충격'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