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2021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도시철도공사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후원하는 '제11회 2021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동종기관 최초로 공공-공사부문'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기업과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SNS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공공기관을 부문별로 선정하는 SNS 분야의 권위 있는 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도시철도공사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후원하는 '제11회 2021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동종기관 최초로 공공-공사부문'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기업과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SNS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공공기관을 부문별로 선정하는 SNS 분야의 권위 있는 상이다.
이번 수상은 그동안 공사가 보유한 3개 SNS 채널(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를 통해 공사와 관련된 유익한 정보 제공, 도시철도 인근 명소 소개, 즐거운 여행 이야기 공유 등으로 시민들과 적극 소통한 점이 높게 평가받은 결과다.
특히 올해는 시민들의 눈과 발이 되어 어디든 함께하는 플랫폼이 되겠다는 목표를 삼아 SNS 채널명을 '사통팔달 DTRO'로 리브랜딩해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공사의 비전과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디자인 개선과 가독성을 높이는 작업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했던 것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기관사 인터뷰, 대구도시철도에서 더위 피하기 꿀팁 등 알찬 정보들을 재미있게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로 인기를 끌었다.
대소사(대구도시철도공사를 소개하는 사내기자단)라는 컨셉으로 진행한 차량기지 랜선 집들이, DTRO 유니폼 패션쇼 등의 기획 시리즈도 호평을 받았다.
홍승활 대구철도공사사장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시민들과 직접 만날 기회가 적었음에도 불구, SNS를 적극 활용해 시민들과 소통한 점을 높게 평가해 주신 것 같다" 고 말했다.
/영남=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일릿 소속사, 민희진 '뉴진스 카피' 주장에 20억 손배소…내년 첫 재판
- [속보] 롯데그룹 "위기설 사실무근…루머 유포자에 법적조치 검토"
- 동덕여대, 농성 피해사례 모은다…총학 "공학 전환 투표 실시"
- 대한전선, 충남 당진에 해저케이블 2공장 신설…"총 1조원 규모"
- 텔레칩스 이장규 대표 "차량용 종합 반도체 기업으로 성장할 것"
- '수익성 악화' 석화기업, 사령탑 교체로 분위기 쇄신
- '직원 성폭행 시도' 김용만 김가네 회장 "검찰 송치"
- SKB "클라우드X에 제로트러스트 적용…보안성 높일 것"
- 밸류업지수 '특별변경' 꺼낸 거래소…시장선 시큰둥
- 업비트, 빗썸과 점유율 격차 다시 벌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