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유튜브 채널서 도시설계 교육영상 제공
조성신 2021. 10. 13. 17:18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그동안의 개발사업 시행으로 축적한 도시설계 기술을 관련 학과 전공 학생 및 업계에 공유하기 위해 유튜브를 통해 교육 영상 총 30강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도시설계는 도로, 상하수도 등 각종 기반시설이 복합적으로 얽혀 있어 대학 교육 과정에서 다루기 어렵다고 알려져 있다. 중에 관련 교재도 적어 않다.
이에 LH는 신도시, 택지개발, 산업단지 등 다양한 개발 사업을 통해 확보한 고유의 도시설계 기술을 토목공학 등 관련 전공 학생과 업계 종사자에 공유하기 위해 교육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교육은 시공 경험이 많은 LH 직원이 직접 개념 설명과 실제 사례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5분 안팎 분량의 강의 총 30강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유튜브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채널에서 제공한다.
LH는 이번 교육 주제인 토공, 도로공 외에도 연약지반, 우수공, 오수공, 상수공, 구조물공 등 도시설계 모든 공종에 대한 교육 영상을 제작해 내년 하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장철국 LH 건설기술본부장은 "이번 교육영상이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 건설업 종사자 등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당사는 지속적인 도시설계 기술 공유를 통해 청년층 지원 및 민간과의 상생협력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14평 집값이 3억8000?" 딸 집들이서 펑펑 운 부모
- 왕릉에 발목잡힌 검단 신도시…3400가구 입주 예정자 `발동동`
- 생활형숙박시설, 오피스텔로 변경 허용
- 생활숙박시설 오피스텔로 용도 변경하면 발코니·바닥난방 설치 한시적 허용
- 경기도서 합리적인 분양가 책정한 아파트 공급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롯데는 어쩌다 ‘지친 거인’이 됐나 [스페셜리포트]
- 8억 뜯긴 피해자 김준수… 녹취 논란에 “마약 無·2차 가해 멈춰라”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