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앵커와 함께하는 이 시각 주요뉴스-10월 13일 오후 5시
▶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584명 발생해 닷새째 1천 명대를 기록했지만 한글날 연휴 이후 이틀 연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 전환을 위한 일상회복지원위원회 첫 회의가 열렸는데, 정부는 백신패스 등 새로운 방역책 도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당무위원회가 이낙연 전 대표가 제기한 '무효표 처리' 이의제기를 받아들이지 않기로 최종 결론 냈습니다. 이재명 대선후보 선출을 최종 확정한 민주당은 "논란이 된 특별당규는 향후 대선 경선에 대비해 개정하기로 결정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 대장동 의혹 핵심 인물인 남욱 변호사가 "조만간 귀국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외교부가 남 변호사의 여권 무효화를 결정했습니다. 일부 성남시민들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받는 화천대유자산관리와 천화동인 1~3호의 회사 해산 명령을 법원에 신청했습니다.
▶ 다음 주 이재명 경기지사의 국회 국정감사 출석을 앞두고 여야가 곳곳에서 충돌했습니다. 야당은 이 지사가 대장동 의혹 핵심 증인이라며 정무위 국감 증인 채택을 요구했지만 여당이 거부했고, 국민의힘 행안위원들은 국감자료 제출을 요구하며 경기도청과 성남시청을 항의방문했습니다.
▶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전 세계 1억 1,100만 구독 가구가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방영 26일 만에 넷플릭스 총 구독자 중 절반 정도가 시청한 오징어게임은 넷플릭스 역대 최단시간 최다 시청 드라마가 됐습니다.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성희롱·2차 가해에 '견책'…코트라, 1년 전 지적에도 솜방망이
- 국힘 선호도, 홍준표 31%-윤석열 30%…″정권 교체″ 56%
- 얀센 접종자, 12월 부스터샷 검토…화이자·모더나 맞는다
- ″조민에 선택적 분노″ 비판받은 강성태, '곽상도 아들 50억' 맹비난
- 스타 작곡가 박근태, ♥7살 연하 연인과 11월 13일 결혼(공식)
- [사실확인] 음주측정 거부가 음주운전보다 처벌 덜하다?
- 이다영 남편 문신 갑론을박…″직업이 뭐냐″ vs ″선입견 안 돼″
- 이준석, 윤석열 '천공스승' 논란 두둔...″그 정도는 개인 취향″
- '프로포폴 투약' 가수 휘성, 항소심도 징역형 집행유예
- ″차가 왜 이래″ 주차장서 차량 돌진…2명 숨져, 경찰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