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통플랫폼 클라썸, 줌(Zoom) 한국 공식 파트너 됐다

정지성 2021. 10. 13. 16: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육소통플랫폼 클라썸(대표 이채린)이 화상회의 플랫폼 줌의 한국 공식 리셀러 파트너가 됐다고 13일 밝혔다.

클라썸은 SaaS(Software as a Service: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및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에서의 경험을 입증해 리셀러 파트너로 선정되어 줌을 판매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

클라썸은 온·오프라인에 구애받지 않고 활발한 참여와 소통으로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는 통합 솔루션을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교육, 화상 ·영상 강의, 대면 교육, 블렌디드 러닝(혼합형 교육) 등 교육 형태에 따라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최근엔 줌의 화상 회의 기능을 클라썸의 소통 기능과 결합하여 구성원들 간 활발한 소통을 끌어낼 수 있는 라이브세션 기능을 선뵀다.

리키 카푸르 APAC 총괄은 "한국은 줌의 비즈니스를 발전시키는 데에 있어 중요한 시장이다"라며, "클라썸과 협업을 통해 한국에서의 줌의 영향력을 넓힐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사용자에게 향상된 온라인 · 하이브리드 교육 경험을 전할 수 있길 고대한다"고 밝혔다.

파트너십 체결을 직접 추진한 최유진 클라썸 대표는 " 현대 기업 비디오 통신의 선두주자인 줌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서로 든든한 파트너로서 함께 성장할 앞날이 기대된다"며, "클라썸의 고객들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교육 트렌드의 선두에 서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클라썸에서 줌을 구매하면, 계좌이체를 통한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하다. 해외결제만 가능해 난감했던 기관구매자들에게 희소식이다. 구매 절차가 영문으로 진행되어 언어장벽에 부딪혔던 사용자들도 편하게 줌 유료계정을 구매·사용할 수 있다.

단, 줌 할인 혜택은 1년 이상 사용할 줌 라이선스를 5개 이상 구매할 시 적용된다. 규모가 큰 교육 프로그램을운영하는 교육기관 등이 주로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사용 규모에 따라 할인 폭이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클라썸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