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2026년까지 남성 골프 국가대항전 '프레지던츠 컵' 후원한다
박소현 2021. 10. 13. 09:33
제네시스가 남성 골프 국가대항전 '프레지던츠 컵(Presidents Cup)'을 2026년까지 공식 후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지난 10일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프레지던츠 컵' 후원 협약식을 갖고 공식 차량 후원사 지위를 획득했다.
미국 PGA 투어의 주도로 1994년 설립된 이후 2년마다 개최되고 있는 프레지던츠 컵은 미국팀과 인터내셔널팀의 골프 대항전이다. 개최국의 대통령이나 총리가 대회 명예의장을 맡는 등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대회 상금이 없는 대신 수익금을 자선 단체에 기부하고 있다.
제네시스는 2022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의 퀘일 할로우 클럽에서 개최할 프레지던츠 컵에서 공식 차량을 지원하고 대회장 곳곳에 차량을 전시하는 것을 시작으로, 몬트리올의 로열 몬트리올 GC에서 열릴 2024년 프레지던츠 컵, 시카고의 메디나 CC에서 열릴 2026년 대회에서 공식 자동차 스폰서로 활약할 계획이다.
앞서 제네시스는 호주 ‘로얄 멜버른 골프클럽’에서 열린 '2019 프레지던츠 컵'에서 제네시스 G70·G80 등 총 50대의 차량을 대회 관계자 및 각국 참가 선수들의 의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후원했다.
장재훈 제네시스 사장은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참여하는 프레지던츠 컵에 공식 차량 후원을 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최고의 선수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동해 마음껏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의전 차량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소현 매경닷컴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기업·기업인 응원…진지한 고민 담긴 작품 기대"
- [단독] 삼성의 파운드리 선전포고…"평택2공장 증설해 2024년 풀가동"
- "정경유착 등 기업 과오 반성하고 고치겠다…편견은 거둬달라"
- 오브제컬렉션 올레드TV 얼마나 팔렸길래…LG전자 최대 분기매출
- 현대중공업그룹 정기선號 닻 올렸다…3세경영 본격화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고려아연 ‘유증 폭탄’ 자충수 되나
- ‘삼남매 母’ 율희, 최민환 ‘성매매 의혹’ 폭로→양육권·위자료 소송 제기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