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길, 가을과 데이트해요

2021. 10. 12. 21: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동문화축제, 18~22일 온택트·비대면 행사

[경향신문]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할 문화축제가 열립니다. 경향신문이 마련한 ‘제23회 정동문화축제’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과 서울 중구 정동길에서 펼쳐집니다. 정동길은 경향신문사~프란치스코 교육회관~이화여고~서울시립미술관~덕수궁으로 이어지며, 정동 일대는 근현대 문화유산을 만날 수 있는 보석 같은 곳입니다.

올해 정동문화축제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서울시가 후원하는 ‘더 서울, 더 정동-더더콘서트’가 오는 22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중구 경향아트힐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열립니다.

정동문화축제 홈페이지(business.khan.co.kr/jeongdong) 와 유튜브 채널 ‘스포츠경향’에서 생중계합니다. K팝의 주역이 될 MCND, 디크런치, NIK, 러브홀릭 지선, 보이후드, 세마, 이수지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덕수궁 중명전·대한성공회 서울대성당 등 정동 일대의 명소 31곳을 사진과 그림으로 담아낸 전시회도 정동문화축제 홈페이지와 정동길에서 ‘워킹스루’ 방식으로 엽니다. 비대면 방식의 시민 참여 행사로는 ‘캘리그라피·손글씨전-내 마음의 보석 한 줄’, 온라인 퀴즈 이벤트 ‘슬기로운 정동생활’을 진행합니다. 정동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정동문화축제 홈페이지에 올리는 ‘빛나는 한때’ 사진전도 공모합니다. 정동 일대 명소 31곳 중 한 곳을 선정해 휴대전화 인증샷을 찍는 행사와 홈페이지 방문 인증도 진행합니다.

시민 참여 행사에 참가하는 분들에게는 사진·컬러링북 <정동, 걷고 물들이고 탐닉하다>와 서울시가 후원하고 서울정동협의체가 제작한 무크지 ‘정동이야기’ ‘정동시대’와 스타벅스 텀블러, 브리오슈도레 내열유리잔을 드립니다. 정동문화축제와 함께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주최: 경향신문

■후원: I·SEOUL·U, 서울중구, KT&G, KB손해보험, GS, 동서식품, 강북삼성병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브리오슈 도레

▶상세한 내용은 정동문화축제 홈페이지(business.khan.co.kr/jeongdong)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