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투자 파운트, 하나금융투자 등서 400억원 투자유치

안서진 기자 2021. 10. 12. 16: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가 40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인공지능 투자 전문기업 파운트는 하나금융투자, NICE투자파트너스, 스마일게이트, KT인베스트먼트, 신한캐피탈, KDB산업은행 등으로부터 총 4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가 40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유치에 성공했다./사진=파운트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가 40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인공지능 투자 전문기업 파운트는 하나금융투자, NICE투자파트너스, 스마일게이트, KT인베스트먼트, 신한캐피탈, KDB산업은행 등으로부터 총 4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하나금융투자, NICE투자파트너스 등 신규 투자사가 큰 규모로 투자에 참여하면서 예상보다 조기에 완료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파운트가 지금까지 받은 총 누적투자금액은 약 700억원에 이른다.

파운트는 앞으로 본격화될 마이데이터 시대를 대비해 여러 금융사들의 협업 요청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IT 및 금융 인력 채용, AI 기반 빅데이터 정제, 머신러닝 등 기술력 강화에 이번 투자금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가장 큰 금액인 300억원을 투자한 하나금융투자의 경우 지난 5년간 이미 검증된 파운트의 연금운용과 자산관리 기술력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한 것이란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파운트는 그동안 AI 자산배분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선보이며 급등락을 반복하는 시장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운용해 투자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왔다. 하나금융투자는 파운트의 이러한 장기투자와 연금에 특화된 자산관리 기술 노하우를 자사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에 접목해 향후 지속가능한 성장을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김영빈 파운트 대표이사는 “파운트의 IT 기술력과 금융 전문 역량을 모두 인정받아 투자유치가 순조롭게 마무리됐다"며 "이번 투자로 성장을 위한 에너지원이 충전된 만큼 파운트가 다시 한번 부스트업 할 수 있도록 B2B, B2C 각 본부는 물론 구성원들이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최선의 의사결정으로 스피드 경영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48세 각선미 어때?"… 변정수, 샤워가운 몸매 '대박'
"끈으로 된 비키니"… KIA 치어리더, 아슬아슬해
"속옷 다 비치잖아"… 제니, 시스루룩 '깜놀'
"다리길이 미쳤다"… 효민, 완벽한 10등신 인증?
"어떻게 죽이지 XX"… 선미, 도넘은 악플 '충격'
"미녀는 흑발을 좋아해"… '크러쉬♥' 조이 청순美 폭발
“너도 맞바람 피워도 돼”… 이다영 불륜 실화?
손흥민과 열애설 후… 블핑 지수 "겨우 바꿨다"
"합방 가능하냐 묻더라"… BJ 외질혜 이혼후 근황?
"귀여워 죽을 것 같다"… 김종국-송지효, 핑크빛?

안서진 기자 seojin072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