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 U23대표팀 감독 "어린 선수들 가능성 크다..한국축구 경쟁력 향상시킬 것"

서정환 2021. 10. 11. 15: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새' 황선홍 감독이 한국축구 미래의 스타들을 키운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U23 남자축구대표팀은 오는 25일부터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예선에 참가한다.

잘 다듬어서 좋은 선수로 성장시켜서 한국축구의 경쟁력 향상시키겠다.

최선을 다해 국민들에게 기쁨을 주는 한국축구대표팀이 되길 바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서정환 기자] ‘황새’ 황선홍 감독이 한국축구 미래의 스타들을 키운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U23 남자축구대표팀은 오는 25일부터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 예선에 참가한다.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4일 아시안컵 참가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황선홍 호는 예선 H조에 배정돼 25일 필리핀, 28일 동티모르, 31일 싱가포르와 차례로 맞붙는다. 전체 11개조로 나뉘어 치러지는 예선에서 각 조 1위와 2위 팀 중 상위 4개 팀이 내년 6월 우즈베키스탄에서 개최되는 2022 AFC U-23 아시안컵 본선에 출전한다.

U-23 대표팀은 11일 파주 NFC에서 소집돼 훈련하고 있다. 대표팀은 20일 개최지인 싱가포르로 출국할 예정이다. 황선홍 감독은 11일 공식기자회견에 임했다. 다음은 황 감독과 일문일답. 

- 소집 총평은?

K리그가 순위다툼이 치열한데 소집에 응해주신 감독님들에게 감사하다. 모인 선수들이 경쟁력이 충분하다. 남은 기간 잘 준비해서 좋은 결과를 얻고 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장담할 수 없지만 아무래도 공격의 비중이 높을 것이다. 공격진행과 공격수들의 전환의 속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훈련하고 있다. 거기에 맞춰 경기도 운영하겠다. 

- 이번 대회 목표는?

가능성 있는 선수의 인재풀을 넓히겠다. 첫 번째 국제대회라 우리 팀이 자신감을 갖는데 중요한 시점이다. 짜임새를 갖고 경기를 하고 싶다. 많은 골을 넣고 싶다. 최선을 다해서 좋은 결과를 얻어오겠다. 

- 20대 초반 선수들의 특징은?

아직 너무 짧은 시간이라 다 파악하지 못했다. 프로팀도 젊은 선수들 많이 있다. 자기의 생각을 가감없이 이야기하고 표출한다. 굉장히 밝은 면이 긍정적이다. 그런 면을 잘 수용하고 어우러져서 밝은 분위기 속에서 경기하고 훈련하겠다. 

- 가장 기대가 되는 선수는?

특정 선수를 거론하기는 그렇다. 1999년생뿐만 아니라 2002년생까지 어린 선수들 가능성이 굉장히 보인다. 크게 다가왔다. 앞으로 그런 선수들이 얼마나 잘 성장해서 한국축구 밑거름이 되느냐다. 잘 다듬어서 좋은 선수로 성장시켜서 한국축구의 경쟁력 향상시키겠다. 

- 최종 목표를 이루기 위해 중요한 것은?

젊은 선수들이고 에너지가 넘친다. 속도감으로 나타나고 과감하고 용감한 모습이 보여야 한다. 계속 강조하고 있다. 과감하고 창의성 있는 플레이를 유도하겠다. 

- 예능프로그램에서 여자연예인들을 지도한 경험에서 영감을 받았나?

한 발 물러나서 생각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눈높이를 내 기준에 맞추지 않고 팀원들에게 맞춰서 한 발 물러나 바라다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들의 틀에 들어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 현역시절 이란에 2승 1패로 우위였다. A대표팀 이란전 전망은?

그때와 지금은 차이가 크다. 이란이 상승세다. 당당함을 잃지 않고 어웨이지만 힘들겠지만 전 경기 힘든 고비 잘 넘겼다. 이번 이란전이 분수령이다. 최선을 다해 국민들에게 기쁨을 주는 한국축구대표팀이 되길 바란다. 

[AFC U-23 아시안컵 참가선수 명단]

GK : 이성주(수원), 이광연(강원FC), 이윤오(대구FC) 

DF : 이상민, 이규혁(이상 충남아산), 조진우(대구FC), 김주성(김천상무), 박진성(전북), 최준(부산), 임덕근(대전하나), 조위제(용인대)

MF : 권혁규, 서진수(이상 김천상무), 고재현(서울이랜드), 구본철(인천), 강윤구(울산), 김세윤(대전하나) 

FW : 최건주(안산), 조상준(수원FC), 박정인(부산), 이동률(제주), 김찬(충남아산), 오현규(김천상무) / jasonseo34@osen.co.kr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