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 소스플렉스 기술 협업 글로벌 해커톤 대회 수상

이윤정 2021. 10. 11.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에 개최된 MACHathon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라는 'From Bricks to Clicks' 슬로건을 통해 소상공인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옴니채널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NHN커머스의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shop by)를 기반으로 모비두의 SaaS 형태의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 '소스플렉스(Sauceflex)'가 기술 협업을 통해 영문버전으로 구축했으며, 2주 만에 연동개발을 완료한 프로토타입을 선보여 빠른 시간 내에 상용화 될 수 있는 실행 가능성 부문에서 인정을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전문 기업 모비두와 이커머스 솔루션 기업 NHN 커머스는 글로벌 비영리단체 마크 얼라이언스에서 개최한 해커톤 ‘MACHathon’에서 소상공인 대상 라이브 스트리밍 커머스 플랫폼 ‘WHAT’S LIVE’를 출품해 총 4개 부문 후보 등재 및 ‘실행 가능성’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제공=모비두)
이번에 개최된 MACHathon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라는 ‘From Bricks to Clicks’ 슬로건을 통해 소상공인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옴니채널 플랫폼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WHAT’S LIVE’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특산품을 제공하고 라이브커머스 전문 인플루언서가 실시간 제품 판매 방송을 통해 소비자에게 상품을 알리는 형태의 솔루션이다. 라이브 스트리밍 시 발생한 주문건을 판매자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해 판매를 촉진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NHN커머스의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shop by)를 기반으로 모비두의 SaaS 형태의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 ‘소스플렉스(Sauceflex)’가 기술 협업을 통해 영문버전으로 구축했으며, 2주 만에 연동개발을 완료한 프로토타입을 선보여 빠른 시간 내에 상용화 될 수 있는 실행 가능성 부문에서 인정을 받았다.

이윤희 모비두 대표는 “본 수상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가능성과 기술 수준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인 원스톱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해외시장에 발 빠르게 진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