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포커스] 오프로드도 '전기'로 즐긴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

박찬규 기자 2021. 10. 10. 05: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46·사진)이 브랜드 최초의 전동화 모델인 '지프 랭글러 4xe'를 국내 선보이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외관에서는 기존 랭글러 오버랜드 모델을 바탕으로 측면의 지프 로고 배지 및 트레일 레이티드 배지(오프로드 인증) 테일게이트의 파란색 '4xe' 레터링, 운전석 쪽 차체에 충전구가 설치돼 전동화 모델임을 드러내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동화 모델 추가한 지프, 1만대 클럽 달성할까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 /사진제공=스텔란티스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46·사진)이 브랜드 최초의 전동화 모델인 ‘지프 랭글러 4xe’를 국내 선보이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 차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직접 운전하며 유명세를 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이다.

랭글러 4xe는 정통 오프로드를 추구하는 브랜드가 선보인 전동화 모델 답게 기존의 강력한 주행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친환경성을 더한 게 특징이다. 랭글러 4xe는 터보 GDI(가솔린 연료 직분사) 방식 2.0리터 DOHC PHEV엔진에 두 개의 전기모터가 더해져 출력과 토크를 강화했다. 기존 오프로드 성능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회생 제동 기능을 통해 주행 중에도 충전이 가능해 내연기관 모델 대비 뛰어난 연료효율과 낮은 이산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보인다.
 
외관에서는 기존 랭글러 오버랜드 모델을 바탕으로 측면의 지프 로고 배지 및 트레일 레이티드 배지(오프로드 인증) 테일게이트의 파란색 ‘4xe’ 레터링, 운전석 쪽 차체에 충전구가 설치돼 전동화 모델임을 드러내고 있다.
핵심부품인 배터리는 삼성SDI의 360V 리튬이온 제품을 쓴다. 배터리팩은 2열 시트 하단에 위치해 트렁크 적재 공간을 줄이지 않고 그대로 유지했다는 게 그의 설명.

이처럼 상징적인 모델을 도입하면서 수입차 1만대 클럽 가입 여부에도 관심이 쏠린다. 스텔란티스코리아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지프 차종을 전년동기 5882대보다 35.2% 증가한 7950대를 팔았다.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한국, 일본, 인도, 호주 등 주요 시장에서 세일즈와 마케팅을 담당해왔고 지난해 8월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으로 부임한 뒤 한국시장에 적응을 끝냈다.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앞으로 친환경 라인업을 꾸준히 강화하는 게 목표다. 그는 “랭글러 4xe를 시작으로 매년 최소 1개 모델 이상의 친환경 모델을 한국 시장에 선보여 지프 라인업 내에서도 친환경차 비중을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가 후속 전동화 모델로 예고한 것은 그랜드 체로키 4xe가 대표적이다.

[머니S 주요뉴스]
손흥민 '팔찌 키스 세리머니' 지수 향한 것?
"1년에 10억 든다"… 연정훈, 취미생활 뭐길래?
"40대 맞아?"… 하리수, 인형 같은 미모 자랑
"가을 여신"… 송혜교 미모에 박솔미·송윤아 '감탄'
7살 딸에게 아빠 죽음 어떻게 설명을… 송선미 '눈물'
"사람 써서 XX버릴 거야"… 이다영, 남편에 폭언?
'#방탄_때문에_한글_배웠다' 한글날, BTS가 나섰다
설현, 러블리 깜찍한 장화 패션… "발사이즈 300 아님"
이민정 친오빠 '프로골퍼'… 박세리와 무슨 사이?
"1년이 지나도 뭉클"… 임영웅 '어느날 문득' 1500만뷰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