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아 사랑해".. 유통가, 우리글 캠페인 '분주'

한영선 기자 2021. 10. 9. 06: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75돌 한글날을 맞이해 유통업계가 한글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이색 상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심이 한글날을 기념해 안성탕면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농심 관계자는 "한글날의 특별한 의미를 나누기 위해 안성탕면 한정판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안성탕면과 함께 한글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가 한글날을 기념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이미지투데이

575돌 한글날을 맞이해 유통업계가 한글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자 이색 상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심은 ‘안성탕면(安城湯麵)’을 한글로 표시한 한정판 제품을 선보였다. 탐앤탐스는 한글날을 기념해 '각인 텀블러' 행사를 진행한다. 사조대림은 햄 겉면에 훈민정음을 새겨 넣은 '한돈 살코기햄' 제품을 준비했다. 



농심, 한글날 앞두고 '안성탕면' 한정판 선보여 


유통업계가 한글날을 기념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농심

농심이 한글날을 기념해 안성탕면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은 한자로 써 있는 브랜드명 ‘안성탕면(安城湯麵)’을 한글로 표기한 것이 특징이며 한글날까지 판매된다. 

이번 제품은 한글로만 곡을 쓰고, 한글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데 관심이 많은 것으로 잘 알려진 가수 장기하가 직접 쓴 손글씨를 적용했다. 장기하는 자신의 산문집에서 인생 최고의 라면으로 안성탕면을 언급할 정도로 안성탕면에 대한 애착이 커 이번 작업에 흔쾌히 응했다는 후문이다.

농심은 안성탕면 한정판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농심은 로고 부분이 비어있는 안성탕면 제품 이미지를 자사 홈페이지에 업로드하고, 소비자들이 직접 한글로 ‘안성탕면’ 글씨를 써 꾸밀 수 있게 했다.

한글로 적은 안성탕면 이미지를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농심은 추첨을 통해 안성탕면이 한글로 인쇄된 의류와 농심 럭키박스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한글날의 특별한 의미를 나누기 위해 안성탕면 한정판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안성탕면과 함께 한글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탐앤탐스몰, 한글날 기념 ‘각인 텀블러’ 이벤트 진행


유통업계가 한글날을 기념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탐앤탐스

탐앤탐스의 공식 온라인몰 ‘탐앤탐스몰’에서 오는 한글날을 기념하여 ‘각인 텀블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1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탐앤탐스몰 ‘각인 텀블러’ 이벤트는 ▲머그텀블러(300ml) ▲쏘우 텀블러(500ml) ▲쏘우 텀블러 미니(350ml) ▲와이드 텀블러(500ml) ▲쏘우 텀블러 베슬(470ml) 등 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텀블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이벤트는 한글날을 기념해 진행되는 만큼, 텀블러에 한글 각인을 새기는 고객 전원에게는 더 큰 사은품이 제공된다. 할인과 무료배송 혜택 뿐 아니라 탐앤탐스 심플노트 한 권까지 함께 동봉돼 한글날의 의미를 더욱 키운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한글이 창제된 지 575년이 된 올해를 기념해 탐앤탐스에서도 그 의미를 키우기 위한 특별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나만의 문구가 각인된 텀블러를 소지해 환경보호 실천과 더불어, 한글에 대한 고마움을 되새기는 한글날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조대림, 훈민정음 담은 ‘한돈 살코기햄’ 출시


유통업계가 한글날을 기념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사조대림
사조대림은 한글날 한정 기획제품을 선보인다.

사조대림이 이번에 기획한 한글날 한정 기획제품은 ‘한돈 살코기햄 350g’으로 한글날의 의미와 한글의 우수성을 되새기기 위해 우리나라, 우리한글, 우리돼지를 콘셉트로 기획됐다.

사조대림 ‘한돈 살코기햄’은 우리돼지 한돈으로 만든 프리미엄 프레스햄으로 돈육이 90% 이상 함유되어 담백한 맛과 풍부한 식감이 일품이다. 특히 한글날을 기념해 햄 겉면에 훈민정음을 새겨 넣어 한글과 한글날의 의미를 생각하며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10월 한 달간 대형마트와 슈퍼마켓 등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윤호용 사조대림 마케팅팀 담당은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글날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이번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 제품을 통해 많은 분들이 한글날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와 이슈를 반영해 다양한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손흥민·지수, 진짜 사귀나?… 팬들이 제시한 증거
"YG 떠나라"… 블랙핑크 리사 팬들, 분노한 이유
파리 홀린 '빨간맛' 공주… 제니, 인형이야?
"내 딸, 내 편"… '이혼' 최정윤, 딸과 행복해보여
"너무 노골적 아니야?"… 치어리더, 속옷 같은데
'80억 소송' 제시카 근황 보니… "너무 말랐어"
"장꾸매력 어쩔"… 임영웅, '오징어게임' 오일남 빙의
"살려달라고"… 차예련, ♥주상욱에 이별 통보를?
"관심받을지 몰라"… 지플랫, '손가락 욕' 사과
'슬기로운 산촌생활' 99즈와 나영석PD가 만났다

한영선 기자 youngsu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