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체험관 '드래곤 슬라이드' 9일 시범 운영

김영인 2021. 10. 8. 09: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횡성군은 한우축제 특별 이벤트로 횡성한우체험관 외벽에 설치된 놀이 기구 '드래곤 슬라이드'를 시범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드래곤 슬라이드'는 갑천면 병지방 지역에 전해 내려오는 '캐캐소' 설화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횡성한우체험관을 방문하는 관광객은 드래곤 슬라이드를 타고 15m 높이에서 미끄러져 내려오는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m 높이에서 미끄러져 내려오는 짜릿한 스릴 만끽
횡성한우체험관,'드래곤 슬라이드' 시범 운영 (횡성=연합뉴스) 횡성군은 한우 축제 특별 이벤트로 횡성한우체험관 외벽에 설치된 놀이 기구인 '드래곤 슬라이드'를 시범 운영한다. 2021.10.8 [횡성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횡성=연합뉴스) 김영인 기자 = 강원 횡성군은 한우축제 특별 이벤트로 횡성한우체험관 외벽에 설치된 놀이 기구 '드래곤 슬라이드'를 시범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드래곤 슬라이드'는 갑천면 병지방 지역에 전해 내려오는 '캐캐소' 설화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괴물 메기에게 송아지를 잃은 황소가 용과 같이 힘을 모아 메기를 물리치고 '캐캐소'의 평화를 찾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군에서는 이 설화를 동화책으로 제작, 도서관 및 읍면에 배포해 '드래곤 슬라이드'의 의미와 랜드마크 조형물로서의 상징성을 쉽게 알도록 했다.

'드래곤 슬라이드'는 2019년 완공됐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운영을 보류해 왔다.

하지만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있고 철저한 방역 규칙 준수 하에서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돼 횡성한우축제 기간 시범 운영을 결정했다.

시범 운영 일정은 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횡성한우체험관을 방문하는 관광객은 드래곤 슬라이드를 타고 15m 높이에서 미끄러져 내려오는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다.

탑승은 무료이며, 만 10세 이상 또는 신장 120cm 이상이면 이용할 수 있다.

군은 몇 차례 시범 운영을 거쳐 추후 코로나19 상황이 종결되면 운영 횟수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장신상 군수는 "드래곤 슬라이드가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은 물론 횡성의 역사를 알리는 교육적 요소 역할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imyi@yna.co.kr

☞ 7일만에 결정된 '노엘 구속영장 청구'는 특혜?
☞ 이재명·윤석열, 어린 시절 옷차림 비교 사진 '눈길'
☞ '오징어게임'에 중국이 돈번다?…달고나·체육복 주문 폭주
☞ 다양성 낮아졌나…올해 노벨상 수상 현재까지 모두 남성
☞ 아이들과 IS에 합류했던 여성, "다시 돌아갈래" 호소
☞ 3천500만원짜리 루이뷔통 자전거…디자인 보니
☞ '항문침 전문가' 또 충돌…"모르는 사람" vs "물타기"
☞ 이게 현실 몸매지…왠지 친근한 마네킹 이유 있었네
☞ 차에서 혼자 놀던 2살 여아, 창문에 끼어 질식사
☞ 김흥수-문야엘 열애 인정…'리더의 연애' 첫 커플 탄생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