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킴 '찬란한 계절', 반박불가 감성 장인의 귀환[SS신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을 대표 뮤지션으로 꼽히는 폴킴이 '너를 만나', '모든 날 모든 순간'에 이어 또 한번 감성 가득한 신곡으로 가을 문을 두드린다.
'난 왜, 난 왜, 난 왜 네게서 도망치지 못할까' '날 많이 미워하고 있을 네가 너무 보고 싶어' '피는 것보다 지는 게 더 많아서 찬란한 계절의 너는' '피는 것보다 적당히 또 지는 게 더 나을 것도 같아서' 등의 가사는 폴킴 특유의 섬세한 감성이 잘 묻어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가을 대표 뮤지션으로 꼽히는 폴킴이 ‘너를 만나’, ‘모든 날 모든 순간’에 이어 또 한번 감성 가득한 신곡으로 가을 문을 두드린다.
10월이 시작되면서 가요계에도 가을 발라드 대전이 이어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을하면 떠오르는 감성 싱어송라이터 폴킴을 빼놓을 수 없다. 폴킴이 7일 신곡 ‘찬란한 계절’로 돌아왔다. 이번 곡 역시 폴킴의 감성이 진하게 담겨있다. 부드럽게 여운을 남기는 폴킴의 보컬과 절제된 피아노 사운드와 비트가 조화를 이루며 짙은 여운을 남긴다.
소박하고 담백하지만 깊고 진한 감성은 폴킴 발라드의 강점이기도 하다. ‘찬란한 계절’ 역시 지나간 사랑에 대한 그리움을 편안하지만 애틋하게 폴킴의 목소리로 펼쳐냈다. 무더위가 물러가고 서늘한 바람의 감촉이 느껴지는, 지금의 계절과도 잘 어울린다.
폴킴의 컴백은 지난 2월 발매한 싱글 ‘사랑하는 당신께’ 이후 8개월 만이다. 폴킴은 그동안 ‘너를 만나’ ‘모든 날 모든 순간’ ‘너도 아는’ ‘사랑하는 당신께’ 등 발표하는 곡마다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가을 대표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했다. 특유의 섬세한 감성으로 사랑을 받아온 폴킴은 가을에 더욱 많은 음악 팬들을 사로잡아왔다. 이번 신곡으로 폴킴 노래의 또 다른 매력을 담아낸만큼 어떤 감성을 자극할지 리스너들의 관심이 모인다.
폴킴은 올 연말 전국 투어 콘서트로 팬들과 만난다. 오는 11월 6일과 7일 서울에서 시작하는 전국투어 콘서트 ‘투성이’는 이후 성남, 부산, 전주, 대구, 광주, 청주, 울산, 창원 등 9개의 도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뉴런뮤직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혐의' 정일훈, 반성문·탄원서 제출…형량 영향 미칠까[종합]
- 이적 두 달 만에 페네르바체 스타로…김민재 거취, 벌써부터 핫이슈
- '나 혼자 산다' 개그우먼 이은지, 7개월 차 홍대 자취러 일상 공개 '낮술로 하루 시작'
- "장비 도난당하면 책임질거냐"… '갯마을 차차차' 일반인 출입 막아 '갑질 논란'[SS초점]
- "소중한 발걸음·방역 철저"…베일 벗은 부국제, 개막 첫날 어땠나[SS현장]
- '원조 한류퀸' 채연 컴백 "색다른 매력 보여드릴 것"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