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 응원 속 홀로서기..조유리, 'GLASSY'로 보여줄 성장 (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조유리가 솔로 아티스트로서 제2막을 연다.
'GLASSY'는 조유리가 그룹 아이즈원(IZ*ONE) 메인 보컬에서 솔로 아티스트로 거듭나 처음 선보이는 앨범으로, 'GLASS'에 접미사 y를 더해 '유리다운' 매력을 다채롭게 담아냈다.
조유리는 'Express Moon'에 대해 "혼자라면 낯설고 외로운 밤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아름다운 밤이 된다는 내용을 담았다. 제가 사랑하는 사람은 팬들이니까, 팬들을 생각하면서 불렀다"라고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조유리가 솔로 아티스트로서 제2막을 연다. 그룹 아이즈원 활동 때와 다른 매력으로 팬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7일 오후 조유리의 첫 번째 싱글 앨범 ‘GLASSY (글래시)’ 발매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GLASSY’는 조유리가 그룹 아이즈원(IZ*ONE) 메인 보컬에서 솔로 아티스트로 거듭나 처음 선보이는 앨범으로, ‘GLASS’에 접미사 y를 더해 ‘유리다운’ 매력을 다채롭게 담아냈다.
조유리는 타이틀곡 포인트에 대해 “이 곡을 처음 들었을 때 동화같다는 생각을 했다. 보컬적으로 안무적으로 동화같은 분위기를 표현하려고 노력한 것 같다. 그래서 그 부분을 집중해서 보셨으면 좋겠다”라고 귀띔했다.
이번 앨범에는 어디서든 투명하게 빛을 내는 ‘유리다움’이 돋보이는 타이틀곡 ‘GLASSY’를 비롯해 로맨틱한 무드가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곡 ‘Express Moon (익스프레스 문)’, SG워너비 이석훈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은 감성 듀엣곡 ‘가을 상자’까지 각기 다른 장르의 곡이 수록됐다.
조유리는 이번 콘셉트를 통해 장르나 콘셉트에 구애받지 않는 아티스트의 모습을 보여줄 것을 약속했다. “현재 활동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을 존경한다. 요즘 권진아, 백예린 선배님 곡을 자주 듣고 존경하고 있다”라고 롤모델은 밝힌 조유리는 “기다려주신 팬분들에게 기쁨을 주는게 가장 큰 목표다. 바람이 있다면 많은 사람에 기억에 남는 무대와 노래를 만들고 싶다”라며 포부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조유리의 첫 번째 싱글 앨범 ‘GLASSY’는 7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민주 치어리더, 트임 응원복도 찰떡 [똑똑SNS] - MK스포츠
- 최정윤, 결혼 10년 만에 파경 “이혼 절차 진행 중” (공식) - MK스포츠
- 심으뜸, CG보다 완벽한 초콜릿 복근 [똑똑SNS] - MK스포츠
- 허이재 “성관계 요구한 남자배우 실명 말하지 않는 이유는…” - MK스포츠
- ‘-23kg’ 김빈우, 여전한 군살 제로 몸매 [똑똑SNS] - MK스포츠
- “전속계약 해지할 수도”…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 MK스포츠
- ‘전자팔찌 1호 연예인’ 고영욱, ‘한때 한솥밥’ 이상민·탁재훈 공개 저격 - MK스포츠
- 韓야구 도쿄행 비상! ‘믿었던 고영표, 만루포→투런포 6실점 참사’ 류중일호, 대만에 3-6 패…
- ‘5명 10+득점’ KB스타즈, 우리은행 3연승 저지하며 2연패 탈출 - MK스포츠
- 10연패 노리는 두산, 인천도시공사 꺾고 단독 선두 질주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