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슈가, 전 세계가 취했다..'대취타' MV 3억뷰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의 '대취타' 뮤직비디오가 3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슈가가 지난해 5월 발표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의 타이틀곡 '대취타'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7일 오전 9시 35분 경 3억 건을 넘어섰다.
'대취타' 뮤직비디오에서는 한국 전통미를 살린 궁궐을 배경으로 상반된 두 인물을 표현하는 슈가의 열연이 돋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의 ‘대취타’ 뮤직비디오가 3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슈가가 지난해 5월 발표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의 타이틀곡 ‘대취타’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7일 오전 9시 35분 경 3억 건을 넘어섰다.
슈가의 강렬한 래핑이 인상적인 ‘대취타’는 트랩 비트(Trap Beat)와 한국 전통 악기가 어우러진 이색적 분위기의 곡으로, 전통 군악 대취타(大吹打)를 샘플링한 것이 특징이다.
‘대취타’ 뮤직비디오에서는 한국 전통미를 살린 궁궐을 배경으로 상반된 두 인물을 표현하는 슈가의 열연이 돋보인다. 뮤직비디오 전반에 걸친 웅장한 스케일이 시선을 압도하며, 특히 슈가가 한복 차림으로 검무를 추는 장면이 하이라이트이다.
슈가는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활동명으로 4년 만에 내놓은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에 음악을 시작한 이후 지금에 이르기까지 느껴 온 여러 감정을 담았다. 슈가는 ‘D-2’로 한국 솔로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과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동시 진입(타이틀곡 ‘대취타’)했고,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 7위에 올라 한국 솔로 가수로는 최고 순위 기록을 세웠다. ‘D-2’는 지난달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 4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정윤, SNS에 “아직 이혼 안했다” 글 올렸다 돌연 삭제
- ‘오징어게임’ 체험하려다···파리 거리서 ‘난투극’
- “모더나 백신 접종 후 머리카락 우수수 빠져”…청와대 국민청원
- 명품 가격 줄줄이 뛰자…“12만원에 줄 서드림” 오픈런 알바도 성행 [언박싱]
-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 건강 때문 아니야”
- ‘오징어 게임’ 오영수, ‘깐부치킨’ 광고 모델 제안 정중히 거절…왜?
- 권민아, 이번엔 친언니 폭로전…“큰돈 빼가고 고소 협박”
- 신정환, 11년전 ‘뎅기열’ 사진 찍은 진짜 이유
- 람보르기니 운전자, 오토바이 친 뒤 차 버리고 도주
- 곽정은 “참다 참다 올린다”…저작권 침해 여성 커뮤니티 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