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접종완료율 8.6%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국 아동복지시설에서 집단감염이 연이어 발생하는 가운데 해당 시설 종사자의 접종완료율이 10%에도 못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강기윤 의원(국민의힘)이 보건복지부로부터 받은 '아동복지시설 거주아동 코로나 집단 감염 현황'에 따르면 전국 아동복지시설 가운데 119명이 코로나 확진자였으며 이들 중 아동이 92명, 종사자가 27명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기윤 의원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백신 접종 서둘러야"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전국 아동복지시설에서 집단감염이 연이어 발생하는 가운데 해당 시설 종사자의 접종완료율이 10%에도 못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강기윤 의원(국민의힘)이 보건복지부로부터 받은 ‘아동복지시설 거주아동 코로나 집단 감염 현황’에 따르면 전국 아동복지시설 가운데 119명이 코로나 확진자였으며 이들 중 아동이 92명, 종사자가 27명으로 나타났다.
강 의원은 “아동양육시설은 돌봄이 필요한 아동과 청소년이 같이 공동생활하고 있기 때문에 집단감염에 취약할 수밖에 없다”며 “영유아의 경우 돌봄인력이 반드시 필요한 데, 코로나 확진자가 시설에서 나올 경우 나머지 아이들을 1인 1실로 격리조치 한다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전체 8863명중 1차 접종을 완료한 종사자는 7547명으로 85.2%에 해당하지만, 2차 접종의 경우 758명(8.6%)에 불과해 10%도 채 안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박철근 (konp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②백신 이어 치료제도 뒤쳐진 K바이오…왜?
- 김웅 통화 녹취, "尹이 시켜서 온게 되니 난 쏙 빠져야"
- "평생 주홍글씨" 신정환, 11년만 꺼낸 '뎅기열 사진' 진실
- (영상)‘오징어게임 때문에..’ 프랑스서 실제 난투극
- "옆방서 맞으면서도 누나에게 '학폭' 숨기려 소리 안냈다"
- 입양 한 달 만에…아내 외출한 사이 10대 딸 성폭행한 양부
- 여친 만나려 부대 이탈한 20대…말리는 상관엔 "죽여줄까?"
- “대기음료 650잔에 멘붕” 스타벅스 직원들이 트럭시위 나서는 이유
- 2년만에 부활한 BIFF 레드카펫, 여배우들의 원픽은 '블랙'
- 인플레이션에 좋은 株, 나쁜 株, 이상한 株