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죽겠다' 뮤직비디오 2억뷰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아이콘(iKON)의 '죽겠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억뷰를 돌파했다.
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콘의 '죽겠다 (KILLING ME)'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0시 52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아이콘은 5억뷰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에 이어 2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한 편 더 추가하며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확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아이콘(iKON)의 ‘죽겠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2억뷰를 돌파했다.
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콘의 ‘죽겠다 (KILLING ME)’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0시 52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아이콘은 5억뷰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에 이어 2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한 편 더 추가하며 글로벌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확인했다.
‘죽겠다’는 지난 2018년 8월 발표된 아이콘의 미니앨범 ‘뉴 키즈 : 컨티뉴(NEW KIDS : CONTINUE)’의 타이틀곡이다. 빈티지한 피아노 톤과 세련된 플럭 신스로 이뤄진 리프, 멜로디 조화를 통해 이별 후 느끼는 슬프고 외로운 감정을 전한다.
이 노래는 음원 발매 당시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값진 결실을 거뒀다.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는 물론, 중국 쿠거우 뮤직 K팝 신곡차트 정상 자리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위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는 ‘죽겠다’에 대해 “기존 K팝 음악과는 다르다. 머릿속에서 계속 맴도는 현상을 불러일으킨다”며 “아이콘 멤버들의 부드러운 보컬과 거친 랩은 듣는 이들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는다”고 호평한 바 있다.
한편 아이콘은 2015년 데뷔 이래 ‘죽겠다’ ‘사랑을 했다’를 비롯해 ‘취향저격’ ‘지못미’ ‘리듬 타 (RHYTHM TA)’ ‘왜왜왜 (Why Why Why)’ 등 다수의 히트곡을 연달아 배출하며 K팝 대표 주자 중 한팀으로 굳건한 인기를 유지 중이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정환, 11년전 ‘뎅기열’ 사진 찍은 진짜 이유
- 이번엔 가수 홍자 “코로나 백신 1차 접종 2주 뒤 이상반응”
- 배우 최정윤, 이랜드재단 이사장 장남과 결혼 10년만에 이혼
- 곽정은 “참다 참다 올린다”…저작권 침해 여성 커뮤니티 저격
- ‘오징어 게임’ 오영수, ‘깐부치킨’ 광고 모델 제안 정중히 거절…왜?
- ‘짜증내서’ 1년반 돌본 4살 여아 옥상서 후려친 돌보미
- 허이재, ‘男배우 성관계 요구’ 폭로하고도 실명 안밝힌 이유
- “지사님한테 개기다 끌려간다”…‘대장동’ 저격한 시의원에 섬뜩한 문자
- “불닭볶음면인데 닭고기가 없어”…멕시코서 韓라면 퇴짜
- '오징어 게임' 정호연,인스타그램 팔로어 무려 1360만명…국내 여배우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