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짝 '콩'인데 2주 진단서..한문철 "한푼도 주지말라" [영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좁은 주택가 골목도로를 지나치다가 사이드미러를 살짝 쳤다고 대인접수까지 한 교통사고에 한문철 변호사가 "한 푼도 보상해주지 마라"라고 조언했다.
6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주택가 골목도로에서 벤츠 사이드미러와 콩~ 스쳤는데 사이드미러 교체와 2주진단 대인접수를 요구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보험접수 후 과도한 보상 요구에 대물접수를 취소했다는 A씨는 "경찰에 신고하고 2주 진단서를 끊어 대인사고를 접수한 상태다"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좁은 주택가 골목도로를 지나치다가 사이드미러를 살짝 쳤다고 대인접수까지 한 교통사고에 한문철 변호사가 “한 푼도 보상해주지 마라”라고 조언했다.
6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주택가 골목도로에서 벤츠 사이드미러와 콩~ 스쳤는데 사이드미러 교체와 2주진단 대인접수를 요구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제보자 A씨가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해당 사고는 지난 7월 20일 충남 당진시에서 일어났다. A씨는 “주택가 골목도로인데 양쪽 옆으로 이면주차가 되어 있었다”며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차량이 흰실선에서 한참 벗어나 잠시 주차해 있었다”고 했다.
그는 “워낙 협소해 정말 천천히 지나가던 중 살짝 ‘톡’ 소리가 나는거 같았다"며 “뺑소니가 될 수 있어 내려서 튀어나온 차량으로 가봤다”고 했다. 이어 “이미 상대차량 사이드미러가 파손되어 있었고 기스도 많았다”며 “저랑 접촉을 만약 했다면 그로인해 어디가 기스가 난건지 상대 차량분과 저도 찾기 어려울 정도였다"고 했다. 그러면서 “(상대 차량분이) 계속 보험사를 불러달라고 했다”며 “출동요원도 블박이 없어 근처 가게 CCTV영상으로 확인하더니 부딫힌게 맞냐고 물어봤다"고 했다. 보험접수 후 과도한 보상 요구에 대물접수를 취소했다는 A씨는 “경찰에 신고하고 2주 진단서를 끊어 대인사고를 접수한 상태다”라고 했다.
한 변호사는 “보험사에서는 대인 신청은 받아주고, 대물 보상도 우선 처리 후 나중에 부당이득 반환청구를 하자고 한다”라고 현재 상황을 전했다. 이에 한 변호사는 “한 푼도 주지 말라고 보험사에 강력히 요청하라. 사이드미러 수리비도, 치료비도 주지 마라. 자기 비용으로 치료받고, 수리한 뒤에 위자료와 함께 소송을 걸어온다면 소송을 도와주겠다. 상대가 소송에서 이기기 매우 어려울 것이다. 변호사비도 함께 물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에 영상에는 “보험사가 저런 보험사기 같은 거를 강력히 대처해야 한다”, “왜 보험료가 올라가는지 알겠다”, “소송까지 가서 결과를 알려달라”, “주차를 저렇게 한 건 누가 부딪히길 기다린 것 같다”, “보험사기로 경찰에 신고하라”, “주변 CCTV에 찍혀서 다행이네요” 등의 반응이 올라왔다.
김민혁 기자 minegi@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지원금으로 한우 드셨나요'…20만원 또 나옵니다[뒷북경제]
- '지구 떠나라' 안상수, 이재명 사진 찢고 토르 망치 휘둘렀다 [영상]
- 허이재 '성관계 요구 유부남 배우 실명 안 밝힌 이유는…'
- 구급차 불러달라는 아내 입에 발가락을…'그 정도로는 안죽어'
- 손바닥 王자’ 윤석열 '여자분들 점도 보고 다닌다'…또 실언
- '선생님이 인분 먹였어요”…과외 여학생, 노예생활 10년 고백
- 가수 헨리, 마스크에도 '사랑해 중국'…'친중 행보' 논란
- '외할머니 돌아가셔서…상사의 답은 '할머니랑 친하냐?'
- '축구 국대, 사생활 폭로 女…돌연 사과 '경솔했다'
- 20대 '벽돌' 테러에 목동 날벼락…자동차 부수고 도망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