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10명 중 9명이 꼭 해보고 싶다고 한 알바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늘고 있는 가운데 반려동물 아르바이트에 대한 대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은 대학생 105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91.6%가 반려동물 관련 알바에 관심이 있다는 응답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생들은 반려동물 알바를 희망하는 이유로 92.9%(이하 전부 복수응답)가 '동물과 함께하는 것 자체가 좋기 때문'이라고 응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응답자 91.6% "반려동물 관련 알바 관심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늘고 있는 가운데 반려동물 아르바이트에 대한 대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은 대학생 105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91.6%가 반려동물 관련 알바에 관심이 있다는 응답을 했다고 밝혔다. 57.7%는 매우 높은 관심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관련 분야 구직도 희망했다.
대학생들은 반려동물 알바를 희망하는 이유로 92.9%(이하 전부 복수응답)가 '동물과 함께하는 것 자체가 좋기 때문'이라고 응답했다. 이어 '실제로 반려동물을 키울 때 도움이 될 것 같아서(54.8%)', '내가 가지고 있는 반려동물 케어 능력을 발휘할 수 있어서(40.0%)'가 뒤를 이었다.
가장 선호하는 반려동물 알바는 '반려동물 카페 알바(79.7%)'였고 '펫시터(산책, 급식 등 반려동물 케어, 61.8%)', '유치원, 호텔 등 반려동물 위탁시설 알바(56.6%)'가 뒤를 이었다.
반려동물 알바에 관심이 없다고 밝힌 8.3%는 그 이유로 '동물을 잘 다루지 못해서(54.5%)',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해 두려워서(53.4%)', '동물을 무서워해서(39.8%)' 순으로 이유를 들었다.
알바천국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웹사이트에 게재된 반려동물 관련 채용 공고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35.2%, 알바 지원 건수가 43.6% 증가했다고 밝혔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반려동물 양육 보편화와 인식 개선 등 시대 변화에 따른 뉴노멀이 아르바이트 수요와 공급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인구주택총조사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전체 2092만 7000가구 중 312만 9000가구로 15.0%에 달했다.
권상민 (heyy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엔솔, 청약 마감일 증거금 100조원 넘었다…신기록
- LG엔솔 사내청약 '미달'…일반청약 물량 더 는다
- 배 아픈 산모, 의사는 돌려보냈다…결국 사산한 20대 母
- S.E.S 슈 “도박으로 패가망신...반찬가게·식당서 일해” (전문)
- “누워, 누워” 간병인 폭행… 말기 암 환자는 때리지 말라며 빌었다
- 김의겸 "김건희가 건진법사 소개…이명수 방문 땐 누워있었다"
- "30대에 수십억 서초동 아파트"…與, '김건희 재산 형성' 의혹 제기
- 신화 앤디, 결혼 발표…신부는 9살 연하 아나운서 [종합]
- '햄스터가 무슨 죄?'…코로나 감염 우려에 2천마리 살처분
- 15년간 함께 살아온 남편…알고보니 그의 친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