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초점] '여유' 송중기·'깔끔' 박소담, 부국제 사회자 합격점

이유나 2021. 10. 6. 20: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각자 다른 매력으로 개막식을 밝혔다.

배우 송중기와 박소담이 6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에서 열린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이하 부국제) 개막식 사회자로 나섰다.

송중기는 이어 "올해 부국제는 '대박'이다. 전세계 주요 영화제에서 수상한 작품, 거장의 영화, 새로운 발견을 알려줄 영화가 준비됐다"고 말했다.

송중기의 여유로운 진행 솜씨와 박소담의 깔끔한 목소리는 부국제를 흥미로 이끌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각자 다른 매력으로 개막식을 밝혔다.

배우 송중기와 박소담이 6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에서 열린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이하 부국제) 개막식 사회자로 나섰다.

개막식 전 레드카펫 위에 모습을 드러낸 송중기는 여유로우면서도 단정한 모습으로 포즈를 취했다. 깔끔한 블랙 슈트에 나비넥타이를 매고 등장한 송중기는 댄디 슈트의 정석을 보여주며 좌중을 압도했다.

함께 레드카펫에 등장한 박소담은 단아한 블랙 드레스를 입고 송중기와의 뛰어난 케미스트리를 선보였다. 미소와 함께 모습을 드러낸 박소담은 사랑스러운 매력을 십분 발휘했다.

본격 개막식 시작 전 송중기는 "아름다운 드레스, 턱시도를 입고 인사드리니 반갑다. 저 멀리 많은 관객과 부산영화제를 찾아준 영화관계자들이 함께하고 있다. 오랜만에 소통을 할 수 있어 반갑고 감격스럽다. 소중한 일상이 더욱 고맙게 느껴지는 순간"이라고 말했다.

박소담은 "약 2년이라는 시간 동안 갑작스러운 코로나19로 인해 영화계는 물론 많은 분이 어려움을 느꼈을 것"이라며 "올해 부산국제영화제가 여러분께 위로와 위안이 되는 시간, 그리고 새로운 희망을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앞서 부국제는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대부분의 부대 행사를 취소해 아쉬움을 자아낸 바 있다. 두 사람은 영화와 같은 문화 생활은 물론, 일상 생활에 막대한 피해를 입었을 관객들에게 진정성 있는 위로의 말을 덧붙이며 부국제의 시작을 알렸다.

송중기는 이어 "올해 부국제는 '대박'이다. 전세계 주요 영화제에서 수상한 작품, 거장의 영화, 새로운 발견을 알려줄 영화가 준비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리허설 때 둘어봤는데 지금 관객이 앉아있는 자리에 영화 포스터가 걸려있었다. 보고 싶은 영화가 너무나 많다. 자원봉사자 분들께서 하는 말씀 들었다. 피가 튈 정도의 티켓팅이라 '피켓팅'이라고 하더라. 다들 피켓팅 성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중기와 박소담은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사회로 부국제의 첫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송중기의 여유로운 진행 솜씨와 박소담의 깔끔한 목소리는 부국제를 흥미로 이끌었다.

이번 부국제에서 송중기가 주연을 맡은 영화 '승리호'는 한국영화의 오늘-파노라마 섹션 부문에서 소개된다. 송중기는 오픈토크를 통해 관객과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한편, 올해 제26회를 맞은 부국제는 오는 10월 6일(수)부터 오는 10월 15일(금)까지 영화의전당, CGV 센텀시티, 롯데시네마 센텀시티 등 6개 극장 29개 스크린에서 열흘간 개최된다. 올해 부국제 공식 선정작은 70개국 223편이다. 커뮤니티비스 상영작 63편도 함께 선보인다. 개막작은 임상수 감독의 '행복의 나라로'가, 폐막작에는 홍콩 렁록만 감독의 '매염방'이 선정됐다.

[사진=오센]

YTN star 이유나 (lyn@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지금 YTN 네이버 채널을 구독하면 선물을 드려요!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