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만에 다시 깔린 부산영화제 레드카펫..'설레지만 차분하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년 만에 다시 깔린 부산국제영화제 레드카펫은 한층 차분해졌다.
개·폐막식 없이 초청작 상영만 진행한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국내외 초청작 감독과 배우, 제작자 등 영화계 인사들이 6일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개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레드카펫에 섰다.
올해 개막작 '행복의 나라로'의 임상수 감독과 주연 배우 최민식, 박해일이 마지막을 장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연합뉴스) 한미희 강애란 기자 = 2년 만에 다시 깔린 부산국제영화제 레드카펫은 한층 차분해졌다.
개·폐막식 없이 초청작 상영만 진행한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국내외 초청작 감독과 배우, 제작자 등 영화계 인사들이 6일 영화의전당에서 열린 개막식에 참석하기 위해 레드카펫에 섰다.
거리두기 방역 지침에 따라 관객들은 좌석에 앉아 마스크를 낀 채 좌석을 띄우고 앉아 차분하게 행사를 지켜봤다.
차에서 내린 스타들이 포토월에 서는 순간을 보기 위해 몰려든 시민들로 장사진을 치던 풍경도 사라져 다소 썰렁한 분위기였지만, 오랜만에 영화인들이 공식 석상에 모이는 행사인 만큼 참석자들은 미소를 띤 채 설레는 발걸음을 옮겼다.
화려하고 때로 노출이 심한 드레스로 눈길을 사로잡던 배우들의 의상도 검은색이나 흰색 등 차분한 의상이 주를 이루는 가운데 배우 김규리의 빨간 드레스와 예지원의 바지 드레스가 눈에 띄었다.
배우 최희서가 연출한 '언프레임드 - 반디'에 출연한 아역 배우 박소이가 깜찍한 표정과 몸짓으로 박수를 받았고, 올해의 배우상 심사위원인 배우 조진웅이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차분했던 분위기를 띄웠다.
'월드 클래스' 봉준호 감독이 등장하자 관객들의 박수와 환호도 커졌다. 아시아영화인상 수상자인 임권택 감독이 지팡이를 짚고 아내와 함께 천천히 걸을 때도 박수가 길게 이어졌다.
올해 개막작 '행복의 나라로'의 임상수 감독과 주연 배우 최민식, 박해일이 마지막을 장식했다.
봉준호 감독과 임상수 감독은 아시아영화인상 시상자로 임권택 감독과 다시 한번 무대에 섰다.
임권택 감독은 "1960년대 초에 데뷔해서 지금까지 100여 편의 영화를 찍었는데, 아직도 저 스스로 완성도가 어지간하다는 영화는 찍어보지를 못했다. 나이가 이제 끝나갈 때가 되어서 그런 영화를 또 찍어볼 기회가 없겠구나 하는 생각을 한다"며 "어쨌거나 내가 좋아서 지금 나이까지 평생 영화를 만들면서 살았다는 게 너무나 행복하고, 기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의 공로상은 지난 5월 별세한 이춘연 씨네2000 대표를 대신해 아들 이용진 씨가 받았다. 배우 안성기가 시상하고 위로를 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 이전에는 레드카펫 바로 옆에 좌석이 배치됐지만, 올해는 관람석 첫째 줄을 비우고 둘째 줄부터 좌석이 배정됐다.
좌석의 50%만 오픈한 탓에 이날 개막식에 참석한 관객은 1천200명으로 제한됐다. 관객들은 입장 전 백신접종 완료 인증 또는 PCR 검사 결과 음성을 확인받았다. 한 칸씩 띄어 앉은 관객들은 환호성 대신 박수로 레드카펫에 선 영화인들을 맞았다.
mihee@yna.co.kr
aeran@yna.co.kr
- ☞ 배우 최정윤, 이랜드재단 이사장 장남과 이혼
- ☞ 피살된 은평구 공인중개사 딸에게 쏟아진 조롱·협박
- ☞ 보이스피싱 원조 '김미영 팀장' 총책 잡고보니 전직 경찰관
- ☞ 신동빈 롯데 회장이 신은 9만7천원 운동화의 정체는
- ☞ "불닭볶음면에 닭고기 없어서"…韓라면 멕시코서 회수조치
- ☞ '남배우 갑질 폭로' 허이재 "실명 안 밝히는 이유는…"
- ☞ 남성 직장동료 손 움켜쥔 50대 여성…강제추행일까?
- ☞ 박근혜 내곡동 사저, 고현정·조인성 소속사가 38억원에 매입
- ☞ 교사 신고에 출동해보니 아버지와 딸이 숨진 채…
- ☞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몸살…"혜진·두식 집 출입 자제 부탁"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사망…"친구가 자택서 발견"(종합) | 연합뉴스
- 코미디언 김병만 가정폭력으로 송치…검찰 "수사 막바지" | 연합뉴스
- '선우은숙 친언니 강제추행 혐의' 유영재 첫 재판서 "혐의 부인" | 연합뉴스
- 공용차에 부친 명의 장애인스티커 붙인 경기도주식회사 상임이사 | 연합뉴스
- 법원, "성추행범 누명" 피겨 이해인 징계 효력정지 가처분 인용(종합) | 연합뉴스
- 아버지 공장에 불질러 보험금 타낸 사기범…잡고보니 경찰간부 | 연합뉴스
- 필리핀서 '한국인 상대 강도질' 20대 한국 남성 2명 체포 | 연합뉴스
- '시신 유기' 군 장교 송치…선명히 드러난 계획범죄 정황(종합) | 연합뉴스
- "나도 힘들다"…2년 돌본 치매 시어머니 두손 묶은 며느리 벌금형 | 연합뉴스
- "뿔 달린 큰 사슴 봤다" 군산 곳곳서 사슴 목격 신고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