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AME] 메타버스로 인재 뽑고 무인세탁에 자전거정비 '이색복지'

윤선영 2021. 10. 6. 19:3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반기 채용시즌.. 업계, 개발자 모시기 경쟁
엔씨소프트·넷마블·컴투스 등 신입사원 서류접수
직무소개 인터뷰 영상 유튜브 공개·실시간 상담
펄어비스, 온라인 코딩교육·부모 요양비 지원 눈길
컴투스·게임빌, 카페 리뉴얼·사내식당 메뉴 개선도
메타버스 채용 박람회 넷마블 타운. 넷마블 제공
컴투스와 게임빌이 레벨 업 프로젝트로 조직 문화 향상에 힘쓰고 있다. 컴투스 제공
엔씨소프트 2021년 신입사원 공개채용 포스터. 엔씨소프트 제공
넷마블컴퍼니 신입 공채 모집 포스터. 넷마블 제공
컴투스가'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개발·사업 등 인력 대규모 특별 채용을 진행한다. 컴투스 제공
펄어비스가 신규 복지 제도를 신설했다. 펄어비스 제공

올 초 연봉 인상 경쟁에 나서며 인재 확보에 주력했던 게임 업계가 하반기 채용 시즌에 돌입했다. 게임사들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유튜브와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한 채용 박람회를 진행하고 이색 복지를 선보이는 등 우수 인재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6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 넷마블, 컴투스 등이 개발자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게임 업계 대표 주자인 엔씨소프트는 지난달 27일부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했다. 오는 8일까지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한다.

엔씨소프트의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AI(인공지능) △캐릭터사업 운영 △게임 엔진 개발 △게임 개발 △웹·모바일 앱 서비스 기획 △게임 사업 △인사 △총무 등 20개 부문에서 진행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 엔씨 테스트(인성, 적성·직무), 1·2차 면접, 채용 검진 순으로 최종 합격자는 2022년 1월 신입사원으로 입사한다.

엔씨소프트는 지난달 29일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도 지원자들에게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자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 온라인 채용 설명회에서는 채용 담당자와 모집 분야별 현직자들이 직접 출연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넷마블은 11일 오후 5시까지 공식 채용 페이지에서 신입사원 서류 접수를 받는다. 신입 공채 모집은 넷마블을 비롯해 넷마블네오, 구로발게임즈 등 총 3개사에서 진행한다. 모집 직군은 넷마블의 경우 △사업PM △마케팅 △소프트웨어 개발 △빅데이터 △QA △경영지원 등 13개 부문, 넷마블네오의 경우 △게임기획 △클라이언트 등 4개 부문, 구로발게임즈의 경우 △클라이언트 △서버 부문이다.

넷마블은 입사 지원자들을 위해 공채 선배들의 직무 소개 인터뷰, Q&A 등을 영상으로 제작, 유튜브에 공개하는 것은 물론 메타버스 채용 박람회도 개최했다. 지난달 30일과 이달 1일 양일간 진행한 채용 박람회 '넷마블 타운'에서는 아바타 형식으로 입장한 지원자들이 'G타워(지타워)' 배경의 가상 공간을 자유롭게 둘러보며 실시간 직무 상담 시간을 가졌다. G타워 가상 공간 내에 마련된 2층 컨벤션홀에서 채용 전형과 직무에 관한 다양한 소개 영상을 공개했고 3층 상담 부스에서 각 직무별 실시간 상담을 실시했다.

컴투스는 오는 28일 오후 2시까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신작 RPG(역할수행게임) 개발·사업 등 인력 대규모 특별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게임기획 △게임아트 △게임프로그래밍 △사업PM △사업운영 등이다. 채용은 서류 심사, 1차(화상)·2차(대면) 면접 전형 과정을 거치게 되며 신입 프로그래머 직군의 경우 서류 합격자에 한해 필기 테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는 모집 기간 동안 채용 담당자와의 일대일 개별 상담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게임 업계 하반기 채용의 막이 오르며 게임사들의 이색 복지도 눈에 띈다. 복지 정책 강화는 채용 시장에서 강력한 유인책 중 하나로 작용한다.

이색 복지로 대표적인 곳은 펄어비스다. 펄어비스는 지난해 사내 신규 복지 제도 공모전을 진행해 가사 청소 지원, 반려동물 보험 지원 등을 반영한 데 이어 최근 온라인 코딩 교육 지원, 자전거 정비 지원, 무인 세탁함 운영 3종의 신규 복지제도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코딩 교육 지원은 코딩에 관심이 있는 직원들의 교육 기회 확대를 목표로 외부 온라인 교육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다. 자전거 정비 지원은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직원들의 안전과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복지로 월 2회 자전거 전문 기술자를 파견해 부품 교체, 자전거 운행에 필요한 기본 19가지 항목을 점검한다. 무인 세탁함 운영은 세탁물을 출근 시 맡기고 퇴근할 때 찾아갈 수 있는 제도다. 일반 가격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자녀 1명당 매월 50만원 지급, 주택자금 대출 이자 지원, 난임 부부 의료 비용 지원, 부모 요양비 지원, 제휴 헤어샵 지원, 치과 진료비 지원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갖췄다. 펄어비스는 수시채용 방식으로 인재를 모집 중이다.

수시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또 다른 게임사 가운데 크래프톤 역시 가족을 포함한 단체 보험 가입, 어린이집 운영, 쉐어하우스 제공, 택시비 지원 등의 복리 후생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컴투스와 게임빌은 조직 문화 향상과 글로벌 인재 확보를 목표로 '레벨 업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임직원들의 일상 공간을 업그레이드하는 것뿐만 아니라 리더십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해 긍정적인 직원 경험을 향상해 나간다는 목표다. 최근 임직원들을 위한 카페 '힐링'의 리뉴얼을 마무리했으며 사내 식당 '쿠킹'의 메뉴·시설도 개선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