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정기세일 첫주, 골프 용품 '나이스샷'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화점업계가 '불금'에서 토요일, 개천절, 대체공휴일까지 이어진 사흘간의 연휴를 '어시스트' 삼아 가을 정기세일 첫주에 제대로 '굿샷'을 날렸다.
지난 1일부터 시작해 오는 17일까지 가을 정기세일을 진행하는 롯데와 신세계, 현대백화점은 정기세일 첫주 각각 전년 동기(2020년 10월 2 ~ 5일, 같은 요일 기준)대비 매출이 각각 21%, 22.8%, 25.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백화점업계가 '불금'에서 토요일, 개천절, 대체공휴일까지 이어진 사흘간의 연휴를 '어시스트' 삼아 가을 정기세일 첫주에 제대로 '굿샷'을 날렸다.
6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가을 정기 세일에 들어간 국내 3대 백화점이 지난 1~4일 전년 동기 대비 두자릿수의 매출 증가세를 보이며 선방했다.
지난 1일부터 시작해 오는 17일까지 가을 정기세일을 진행하는 롯데와 신세계, 현대백화점은 정기세일 첫주 각각 전년 동기(2020년 10월 2 ~ 5일, 같은 요일 기준)대비 매출이 각각 21%, 22.8%, 25.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골프 상품군의 매출 성장이 두드러진다.
현대백화점의 경우, 골프 상품군 매출이 71.8% 늘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골프 상품군은 기본적으로 전년 대비 전체 고객 수요가 증가해 매출이 느는 추세에 있고 특히, 가을철에 본격적으로 골프를 즐기려는 수요와 세일 일정이 맞아 더욱 크게 신장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이 백화점은 이번 세일 기간 특히 골프 카테고리에 힘을 주고 있다.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전국 16개 점포에서 PXG·타이틀리스트·지포어 등 40여개 골프웨어 브랜드 상품을 6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10% 상품권을 증정한다. 무역센터점에서는 7일까지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 골퍼들을 겨냥해 '액티브 스포츠 클럽'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롯데백화점도 골프 상품군 매출이 62.1% 신장했다. 골프 성수기인 가을 시즌을 맞아 이달 10일까지 백화점 전점에서 골프 상품군 구매시 최대 15% 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골프 매장 실적이 38.9% 뛰었다.
골프와 함께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는 상품군은 여성의류, 가전, 리빙 등이다.
롯데의 경우 생활가전이 65.1%로 가장 크게 성장했고, 화장품(54.7%), 해외패션(32.1%) 등이 뒤를 이었다. 세일 첫주 화장품과 리빙 대형 행사로 각각 럭셔리 코스메틱페어, 릴레이 리빙 페스타를 진행한 효과로 보인다. 신세계는 가전이 42.9%나 늘었고, 생활이 31.6%, 여성패션이 24.1% 신장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결혼, 이사 시즌과 정기 세일 기간이 맞물리면서 해당 상품군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리빙이 46.6%나 늘었고, 여성패션도 36.5% 매출이 급증했다.이 회사 관계자는 "이번 세일 기간 MZ세대 구매 비중이 높은 뷰티·패션 상품군 구매시 구매 금액대별로 7~10%에 해당하는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기존 사은 상품권 증정률(5%)보다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확대했다"고 강조했다.
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친 머리 등 수차례 폭행해 숨지게 한 30대…유족 "살인죄 적용했어야"
- 환자 뱃속이 공구상자?…1kg 넘는 못·나사 쏟아져 의료진 `경악`
- 초등생 여아 숨진 채 발견…목에 흉기 찔린 30대 부친은 의식불명
- 새가 부딪히자 100명 탄 항공기 불탔다…승객들 비상탈출
- 비극으로 끝난 청혼 이벤트…"나랑 결혼해줘" 현수막 단 비행기 도심 추락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