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연내 '드론 배송서비스'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드론 물류 배송 솔루션 전문 스타트업 파블로항공과 손잡고 드론 배송을 추진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5일 파블로항공과 드론 배송 서비스 및 사업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내년 4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주도하는 뉴욕 드론 배송 실증사업에 참여한다.
세븐일레븐은 파블로항공의 드론 배송 시스템을 활용한 배달 서비스 운영 모델 개발에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드론 물류 배송 솔루션 전문 스타트업 파블로항공과 손잡고 드론 배송을 추진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5일 파블로항공과 드론 배송 서비스 및 사업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파블로항공은 롯데그룹의 기업형 벤처캐피털(CVC) 롯데벤처스의 투자기업이다. 내년 4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주도하는 뉴욕 드론 배송 실증사업에 참여한다.
세븐일레븐은 파블로항공의 드론 배송 시스템을 활용한 배달 서비스 운영 모델 개발에 나선다. 연내 경기 지역에 첫 번째 드론 배송 서비스 점포를 열고 시범운영을 할 계획이다. 배달 소외 지역으로 꼽히는 곳의 주민들과 주변 관광객 등이 주 타깃이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신 안맞아도 'OK'…세계 첫 '항체치료제' 나온다
- [단독] "입에서 거품이…" 시럽 대신 세제 제공한 콘래드 서울
- 고현정 소속사, 박근혜 내곡동 집 샀다…낙찰가는?
- "임신 포기 각서 쓰고 입사"…남양유업 여직원 '발언'에 발칵
- 혼자 사는 2030, 아침 식사 걸렀더니 벌어진 일 [건강!톡]
- 허이재, '유부남 갑질 논란' 직접 입 열었다…"녹음·녹취 같은 증거 無
- 최정윤, 이랜드 2세 윤태준과 10년 만에 파경…"이혼절차 진행"
- 김민희 "체중 38kg, 안면 마비까지…신병인 줄 알았다"
- 정려원, 문화생활도 럭셔리하게…청초한 미모는 덤 [TEN★]
- 최민식 "너무 그리웠다"…'위드 코로나' 부산국제영화제 개막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