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스코어보드 1위' 빌리보드, 당구커뮤니티 오픈
커뮤니티 개설 3주만에 인기글 조회수 2000~3000건
베스트샷 공유·골드클럽 서비스도 신설
빌리보드 스코어보드, 전국 2250개 대대클럽서 이용
송영석 대표 "PC서도 커뮤니티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
앱 개편 기념 3개월동안 당구용품 이벤트
빌리보드(대표 서동욱)는 최근 모바일 앱을 개편해 커뮤니티 개설, 베스트샷 영상공유, 골드클럽 등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앱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스코어보드 업계 최초로 ‘커뮤니티’ 게시판을 신설한 점이다. 기존 빌리보드 앱에서는 회원들의 애버리지·하이런 기록 저장과 당구용품 중고거래 등에 그쳤으나, 커뮤니티 게시판과 경기 영상 공유 기능을 통해 회원간 쌍방향 소통이 가능해졌다.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당구일기, 당구용품 정보, 당구경기 등 다양한 주제의 글이 올라오고 있다. 오픈 3주 만에 인기 게시글은 조회수가 최대 2000~3000회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20-21시즌 PBA1부투어와 팀리그 TS·JDX히어로즈 ‘주장’으로 활약한 정경섭이 출연하는 ‘빌리보드TV’ 유튜브 영상에도 활용된다.
이 외에도 ‘골드클럽 서비스’를 도입해 점수판 무상 A/S지원, 당구용품 특별할인(최대 60%), 정산컴퓨터 무상 업그레이드, 점수판·카메라 보상판매 혜택을 제공한다.
골드클럽 서비스는 클럽별 개별 신청 후 3개월의 무료체험 기간이 주어진다.
앱 개편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커뮤니티에 큐자랑, 용품후기 등 주제에 맞는 글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처리된다.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3개월동안 매달 첫날(1일) 20명을 추첨해 ‘센토’ 팁과 초크 그립을 증정한다.
난구풀이·플루크 득점 영상 공유 회원에게도 매달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당구용품을 준다.
송영석 부문대표는 “5개월의 개발 기간을 거쳐 앱 개편을 완료했다. 빌리모드 모토인 ‘이용자 중심’에 맞게 남녀노소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어 송 대표는 “이번 개편의 특징은 커뮤니티 오픈”이라며 “모바일앱에 이어 PC에서도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빌리보드는 2021년 10월 현재 전국 약 2250개 대대전용클럽에서 이용하고 있다..
[박상훈 MK빌리어드뉴스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전국체전 당구대회 못 열린다…2년 연속 개최 무산
- LPBA선수 박수아, 당구테이블 ‘클라우스’ 후원받는다
- ‘11월 베겔3쿠션월드컵’ 김행직·최성원 32강부터 출발…한지은 첫 출전
- 용현지는 TS샴푸, 최혜미는 휴온스 行…PBA 팀리그 2차드래프트
- `PBA 떠난` 모랄레스(전 TS샴푸히어로즈), 네덜란드 팀리그서 활동중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전기차 캐즘…에코프로 ‘반전카드’ 있나
- “시스템 몰랐다”…이동윤, 250억 폰지 사기 혐의로 불구속 송치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