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지역 발달장애인 축구단 '복사골FC'와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천FC1995(단장 김성남) 부천FC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도현)은 지난 1일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효민)과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복사골FC는 올해 3월 발달장애인 축구 활성화를 통한 장애인 체육과 축구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창단된 축구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강필주 기자] 부천FC1995(단장 김성남) 부천FC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도현)은 지난 1일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효민)과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복사골FC는 올해 3월 발달장애인 축구 활성화를 통한 장애인 체육과 축구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창단된 축구단이다. 부천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천이 발달장애인 축구팀 복사골FC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부천관내의 다양한 커뮤니티와의 동행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으로 부천은 복사골FC의 선수단과 코칭스태프가 사용할 축구용품 및 축구 교육프로그램 지원 등을 통해 발달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김성남 단장은 “부천의 축구를 통해 연고지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기쁘다. 앞으로 장기적으로 복사골FC를 지원해 구단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효민 관장은 “부천을 연고로 하는 프로축구단이 지역의 발달 장애인 축구팀 지원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아주셔서 감사하고, 부천FC와 함께 희망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