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바이오시스, 3분기 매출 1303억..전년比 8%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반도체 소자 전문기업 서울바이오시스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303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8% 성장했다고 6일 밝혔다.
3분기 매출은 올해 반도체 부품 공급 부족 등으로 인한 전방산업의 생산 차질에도 불구하고 2분기에 제시했던 1300억 원과 1400억원의 매출 전망치를 충족했다.
올해 초부터 자외선(UV), 마이크로(Micro) LED를 중심으로 분기별 매출 성장세를 3분기 연속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정규 기자 = 광반도체 소자 전문기업 서울바이오시스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303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8% 성장했다고 6일 밝혔다.
3분기 매출은 올해 반도체 부품 공급 부족 등으로 인한 전방산업의 생산 차질에도 불구하고 2분기에 제시했던 1300억 원과 1400억원의 매출 전망치를 충족했다. 올해 초부터 자외선(UV), 마이크로(Micro) LED를 중심으로 분기별 매출 성장세를 3분기 연속 이어가고 있다.
지난 8월에는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인 나카무라 슈지 교수가 이끄는 미국 산타바바라 캘리포니아대(UCSB) 연구팀과 직경 1㎛(마이크로미터·100만분의 1m) 블루·그린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그동안 크기가 작아질수록 효율이 떨어져 양산이 힘들었던 70㎛ 미만 레드 마이크로 LED의 문제를 해결해 '마이크로 LED TV'를 대중화시킬 수 있는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서울바이오시스는 또 최근 공기청정 제품에 바이오레즈 시스템을 장착한 '공청 살균기'를 제작해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무상지원한 바 있으며 공청살균기를 제작해 세계에 판매할 수 있는 회사에 특허 라이선스를 제공한다는 방침도 밝혔다.
3분기 세부 매출과 손익, 4분기 매출 전망 등은 다음달 초 공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jk76@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자수…제발 도와달라"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집들이 온 절친 남편이 한 짓…홈캠에 찍힌 충격 장면(영상)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