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플라잉 "코로나19 완치 후 첫 합주, 웅장해지더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밴드 엔플라잉이 코로나19 완치 후 첫 합주에서 느낀 감격을 전했다.
6일 오후 엔플라잉 첫 번째 정규 리패키지 앨범 '터뷸런스(TURBULENCE)' 발매 기념 온라인 컴백 토크쇼가 진행됐다.
엔플라잉은 지난달 멤버 전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돼 격리됐다 완치 판정을 받고 일상으로 돌아왔다.
엔플라잉 첫 번째 정규 리패키지 앨범 '터뷸런스'는 6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일 오후 엔플라잉 첫 번째 정규 리패키지 앨범 ‘터뷸런스(TURBULENCE)’ 발매 기념 온라인 컴백 토크쇼가 진행됐다.
엔플라잉은 지난달 멤버 전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돼 격리됐다 완치 판정을 받고 일상으로 돌아왔다. 이날 리더 이승협은 "지금은 너무 건강하다. 코로나19 확진으로 잠시 생활치료센터에서 격리하며 지냈다. 나아서 튼튼하고 건강하게 돌아왔다"고 근황을 전했다.
김재현은 "엔플라잉이 쾌차할 수 있었던 건 현장 의료진 덕분이었다. 엔플라잉이 많은 분들에게 힐링을 줄 수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코로나19에 걸렸었지만 활동에는 전혀 무리가 없음을 강조했다. 서동성은 "평소에도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자기관리를 잘 했기 때문에 빨리 회복하고 무리 없이 돌아올 수 있었다. 회복하고 관리하고 있어서 활동하는 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다"고 웃으며 말했다.
유회승은 "멤버들한테는 앨범명처럼 '난기류'였다. 많은 분들께 걱정을 끼쳐드린 게 마음이 쓰였는데 빨리 열심히 회복하고 왔다"면서 "(회복 후) 합주실로 멤버들이 한 명씩 들어오는데 어벤져스 같았다. 합주를 하는데 마음이 웅장해지더라"고 소회를 전했다.
이승협은 "지금 굉장히 건강하지만 조금 더 경각심을 갖고 우리끼리 조심하게 됐다. 또 엔피아(공식 팬덤명)에 대한 마음도 커졌다"고 덧붙였다.
‘터뷸런스’에는 정규 1집 ‘Man on the Moon’의 10곡에 타이틀곡 ‘Sober’를 포함한 ‘피었습니다(Into Bloom)’, ‘Video Therapy’까지 총 3곡이 추가됐다. 이번 앨범 역시 전곡 리더 이승협의 자작곡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소버(Sober)’는 자신을 내버려 뒀으면 좋겠지만 스스로도 혼란스러운 마음을 담은 청춘 독백으로, 현재를 살아가는 이들의 깊은 공감을 자아낸다.
엔플라잉 첫 번째 정규 리패키지 앨범 ‘터뷸런스’는 6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똑순이` 김민희 "체중 38kg·안면 마비…신 들린 줄 알았다"(같이삽시다)
- "참다 참다 올린다"...곽정은, 여성 커뮤니티 저격 이유
- 허이재 "성관계 요구 유부남 배우 실명 못밝혀...소송 때문"
- 소이현, 손담비 커피차 선물에…”얼굴도 마음도 예쁜 언니”
- ‘행복의 나라로’ 임상수 감독 “윤여정·이엘 특별출연, 균형 위한 전략"
- 벤, 출산 6개월만 이혼…“아이 행복 위해 이혼할 용기 생겨” (‘이제 혼자다’) - 스타투데이
- “‘오겜’ 왜 시즌 2·3 나눴냐고?”...황동혁 감독의 빅픽처[MK이슈] - 스타투데이
- 황동혁 감독 “‘오겜2’ 흥행? 3년 전보다 경쟁 상대 많아져” - 스타투데이
- 이윤진, 수면장애·불안증 고백…“면접 교섭 다가오면 잠 못 자” (‘이제 혼자다’) - 스타투데
- 황동혁 감독 “‘오겜2’ 공개 만감교차...전세계 갈등 묘사”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