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을 쥐고 있는 여자' 김순지 작가 별세, 향년 72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작가 겸 화가 김순지가 별세했다.
10월 6일 유족에 따르면 김순지 작가는 5일 세상을 떠났다.
1949년 출생한 고 김순지는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동양화 석사 학위를 받은 방송작가 겸 화가다.
이외에도 고인은 자전 소설 '별을 쥐고 있는 여자'를 집필, 히트시키며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작가 겸 화가 김순지가 별세했다.
10월 6일 유족에 따르면 김순지 작가는 5일 세상을 떠났다. 향년 72세.
고인의 빈소는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12호실에 마련됐다. 발인은 8일 오전 6시, 장지는 충북 영동군 영동읍이다.
1949년 출생한 고 김순지는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동양화 석사 학위를 받은 방송작가 겸 화가다. 1986년 방영된 2부작 MBC 드라마 '생인손' 원작을 각색해 이듬해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고인은 자전 소설 '별을 쥐고 있는 여자'를 집필, 히트시키며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올랐다.
중국 유학을 하며 화가로도 이름을 널리 알렸다. 지난 5월 19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아트프라자갤러리에서 개인전을 개최하고 20여 점의 신작을 공개했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종국, 박연수와 이혼 후 속세 떠났다…산촌 생활 집 공개 '아담 깔끔'(마이웨이)
- 백보람, 10년지기 진재영 제주도집 방문..럭셔리 수영장 전세냈네
- '672만 유튜버' 한소영, 수영복 입고 호캉스 "어마어마하게 놀고 먹는중"
- 이지훈♥아야, 결혼식 앞두고 확 바뀐 신혼집 공개 (동상이몽2)[결정적장면]
- “한강뷰가 인테리어” 윤유선 집공개, 한강뷰 옆에 또 한강뷰 (워맨스가 필요해)
- 오정연 "KBS 퇴사하자마자 한 일? 비키니 사진 올리고 피어싱 뚫어"(대한외국인)
- '50세' 손미나, 럭셔리 요트 위에서 뽐낸 글래머 수영복 자태 "여신강림"
- "마른 몸 가져야 살아남아" 김준희, 비키니로 보여준 다이어트 결과물
- 전소미, 근육질 수영복 자태..마르기만 한 줄 알았더니 건강美 넘쳐
- 최민환♥율희, 반지하 탈출→1층 이사‥널찍한 화이트톤 새 집 공개(살림남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