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정책 현안 '해법' 온라인으로 배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무원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며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온라인 학습과정이 처음으로 도입된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공공·민간 데이터를 활용한 문제풀이 형식의 온라인 학습과정 '데이터 사고력 주고받기'를 나라배움터(e-learning.nhi.go.kr)에서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 학습은 다양한 사회·정책 현안을 진단하고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데이터 사고력과 문제 해결 역량을 배양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무원들이 서로 의견을 나누며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온라인 학습과정이 처음으로 도입된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공공·민간 데이터를 활용한 문제풀이 형식의 온라인 학습과정 ‘데이터 사고력 주고받기’를 나라배움터(e-learning.nhi.go.kr)에서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 학습은 다양한 사회·정책 현안을 진단하고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데이터 사고력과 문제 해결 역량을 배양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이번 학습은 문제풀이 단계에서 댓글 기능을 활용해 학습자와 강사, 학습자와 학습자 간 상호 토론과 동료학습을 가능하게 해 실시간 강의와 같은 효과를 내도록 했다. 학습자의 질문이나 의견들은 전문 강사가 직접 상담하며, 그 결과를 문제풀이 해설 영상에서 학습자와 소통·공유한다.
이 과정은 총 14차에 걸쳐 2주 단위로 문제 제시 및 풀이 해설 영상을 제공하고 답변 참여 및 토론, 강사 상담 등 4단계 과정으로 진행된다. 최창원 국가인재원장은 “디지털문명, 대전환시대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공직자의 데이터 역량을 획기적으로 높여야 한다”며 “앞으로도 교육 효과가 높은 양질의 콘텐츠를 개발·제공해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지능형 정부의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최광숙 선임기자 bori@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관계 소리 들려 엿보려고…” 베란다서 옆집 남자 발견
- 인도 델리의 다리에 항공기 꽉 끼어, 어떻게 이런 일이
- “불닭볶음면에 왜 닭고기 없나?”…멕시코서 문제된 국내 라면
- “살고 싶으면…” 한여름 길거리에서 7살 딸 구걸 시킨 아버지
- 한밤 아파트 비명소리…7층까지 뛰어올라가 사람 살린 경찰
- 30대 교육공무원이 여고생 수차례 성 매수…불구속 수사
- 남친과 다툰 후 사라졌다…미국에서 실종된 한인 여성
- “권익위 5개월 전 ‘대장동 부패’ 신고…경찰 ‘혐의 없음’ 종결”
- “환자에 백신 주사 놓는 척만 했다”…‘백신 반대’ 카페글 논란
- “차에 유튜버 매달고 음주운전까지”...20대 女 검찰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