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카타르월드컵 亞최종예선 시리아전·이란전 독점 생중계" [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3, 4차전이 tvN에서 독점 중계된다.
2022년 FIFA 월드컵은 2022년 카타르에서 행해지는 월드컵으로 총 3차에 걸친 지역 예선전을 통해 본선 진출팀을 가린다.
tvN은 올해 상반기부터 테니스 4대 그랜드 슬램 중 하나인 롤랑 가로스, 유럽 축구 국가 대항전 유로 2020,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을 중계하는 등 스포츠 중계 영역 확장에 힘쓰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년 FIFA 월드컵은 2022년 카타르에서 행해지는 월드컵으로 총 3차에 걸친 지역 예선전을 통해 본선 진출팀을 가린다. 아시아지역 2차 예선이 지난 6월까지 진행된 데 이어 내년 3월 29일까지 3차 예선이 진행된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2018년까지 9회 연속 FIFA 월드컵 본선 진출이라는 기록을 세운 바 있어 2022 카타르월드컵 본선 진출을 결정짓는 이번 아시아지역 최종 예선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지난 9월 이라크전에서 0:0으로 무승부를, 레바논전에서 1:0으로 첫 승리를 거둔 상황. 현재 A조 내에서 2위로 지금까지 2승을 거둬 조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이란을 바짝 추적하고 있는 가운데 tvN에서 독점 중계를 앞둔 3, 4차전에 많은 기대가 쏠린다.
먼저 7일 저녁 8시 예정된 시리아전은 홈 경기로, 12일 밤 10시 30분 예정된 이란전은 원정 경기로 치러진다. 이날 경기도 지난 1, 2차전과 마찬가지로 양질의 중계를 위해 배성재 아나운서가 캐스터로, 이동국과 서형욱이 해설위원으로 나선다.
지난달 2일 tvN에서 독점 중계한 이라크전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평균 10.0%, 최고 18.3%를 기록했다. 또한 같은달 7일 레바논전 시청률 또한 수도권 가구 평균 9.7%, 최고 17.4%를 나타내기도 했다. (닐슨코리아 / 유료플랫폼 기준)
tvN은 올해 상반기부터 테니스 4대 그랜드 슬램 중 하나인 롤랑 가로스, 유럽 축구 국가 대항전 유로 2020,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을 중계하는 등 스포츠 중계 영역 확장에 힘쓰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정, 마약사범 쫓던 경찰 만남→레슨 중 체포 위기 (도장깨기)
- [종합] 허이재 “男배우 실명 안 밝히는 이유? 소송 때문”
- 게임+술에 빠진 이영애 ‘환장 집순이’ 변신 (구경이)
- 임수향♥성훈 작품서 재회…‘오늘부터 우리는’ 확정 [공식]
- [DA:이슈] ‘스우파’ 산으로 가는 미션…제작진 왜 이러나 (종합)
- 장재인, 속옷 안 입은거야? 과감 노출로 섹시미 폭발 [DA★]
- 김광수, 김종국 폭행설 입 열어…티아라 사건 고백하며 눈물 (가보자GO)
- 이일화, 53세 맞아? 과감 절개 원피스로 아찔한 섹시미 [DA★]
- 엄지인 아나운서 “치마 짧아 프로그램 하차” (사당귀)
- 백종원 “소유진과 데이트 후 링거, 너무 힘들었다” 너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