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전쟁과 모험의 시대 '미르M' 첫 공개
생활경제부 2021. 10. 6. 14:34
[스포츠경향]
위메이드가 신작 모바일 MMORPG ‘미르M’의 티저 사이트를 6일 최초 공개했다.
위메이드엠이 개발중인 ‘미르M’은 위메이드 대표 MMORPG 게임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반영해 복원한 미르 IP 신작이다. ‘미르의 전설2’는 서양 판타지가 게임 설정의 주를 이루던 시기에 동양적인 색채와 스토리라는 독창적인 설정으로 대흥행을 기록, 중국 국민 게임 반열에 오른 대한민국 대표 원조 한류 게임이다.
‘미르M’은 ‘미르의 전설 2’의 그리드 쿼터뷰 방식을 활용했으며, 그 위에 전통적인 게임성과 지난해 출시해 국내외 흥행을 달리고 있는 ‘미르4’의 최신 게임 시스템을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적용한 뉴트로(newtro)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자신의 선택에 따라 권력과 정치의 중심이 되어 미르대륙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전쟁형 뱅가드와, 던전 모험과 파밍을 중심으로 미르대륙을 누비는 성장형 배가본드의 길을 걸을 수 있다.
위메이드는 티저 사이트 공개를 시작으로, 정식 서비스 준비 및 게임 정보를 공개해 나갈 방침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미르4’의 한국과 글로벌 성공을 ‘미르M’이 누적해 갈 예정”이라며, “위메이드는 위믹스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혁신을 통해서, 기존 메타버스의 패러다임을 교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생활경제부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율희 측 양소영 변호사 “양육권 소송, 승산 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
- 로제 ‘APT.’ 노래방도 휩쓸다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종합] 과즙세연♥김하온 열애설에 분노 폭발? “16억 태우고 칼 차단” 울분
- 23기 정숙 “조건 만남 범죄 사실 아냐”… 제작진은 왜 사과했나?
- “나는 게이” 클로이 모레츠, 커밍아웃…국민 여동생의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