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시다 내각, 이제 막 시작했는데.. 스가보다도 지지율 낮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내각의 지지율이 역대 내각과 비교했을 때 저조한 편인 것으로 조사됐다.
아사히신문이 18세 이상 일본 국민을 대상으로 유‧무선 여론조사를 해 6일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기시다 내각 지지율은 45%로 나타났다.
지난해 9월 스가 요시히데 전 일본 총리 내각 출범 때 아사히신문 등이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는 내각 지지율이 65%로 나타났다.
스가 내각 출범 때 요미우리가 실시한 여론조사에선 내각 지지율이 74%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사히신문이 18세 이상 일본 국민을 대상으로 유‧무선 여론조사를 해 6일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기시다 내각 지지율은 45%로 나타났다. 기시다 내각을 ‘지지하지 않는다’ 비율은 20%였다.
지난해 9월 스가 요시히데 전 일본 총리 내각 출범 때 아사히신문 등이 실시한 여론조사에서는 내각 지지율이 65%로 나타났다.
내각 출발 시점으로 보면 기시다 내각이 스가 내각보다 20%포인트가량 낮은 셈이다. 아사히신문은 “출범 직후 지지율로 따졌을 때 2001년 이후 아소 내각 지지율 48%보다 더 낮은 수준으로 조사됐다"고 전했다.
아사히에 따르면 기시다 내각 지지율이 주춤한 배경은 아베·스가 정권에 대한 국민적 거리감에 있다. 아사히 여론조사 응답자 중 55%는 “아베·스가 정권의 정치노선을 계승하지 않는 편이 좋다”라고 답했다. “계승하는 것이 좋다”는 응답률 23%에 그쳤다.
기시다 내각은 총리를 제외한 내각 구성원 20명 가운데 13명이 각료 경험이 없는 인물들을 기용하는 등 이미지 쇄신을 부각시키려 했다. 하지만 총재선거를 도운 아베 전 총리와 아소 다로 전 부총리겸 재무상의 측근들로 요직을 채운 것이 쇄신 이미지를 반감시켰다.
아사히뿐 아니라 일본 주요 매체 여론조사 결과도 비슷하게 나타났다. 요미우리신문이 지난 4~5일 18세 이상 유권자 대상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기시다 내각 지지울은 56%였다. “지지하지 않는다”는 응답 비율은 27%였다.
스가 내각 출범 때 요미우리가 실시한 여론조사에선 내각 지지율이 74%로 나타났다. 같은 기관에서 조사한 기시다 내각 출범 시점 지지율이 스가 내각 대비 18%포인트 낮은 수준이다.
깉은 기간 니혼게이자이신문 여론조사에도 기시다 내각 지지율은 59%, 마이니치신문 조사에서는 49%로 조사됐다.
☞ "뽀얀 피부가 아찔"… LG 치어리더, 글래머 몸매
☞ 끈으로 아슬아슬 비키니… KIA 치어리더, 섹시 끝판왕
☞ 볼륨감 자랑?… 조현, 다 보이는 골프웨어 '헉'
☞ "살해당한 엄마가 계속 보여요"… 그집에서 10년째?
☞ "다리 길이 무보정?"… 블랙핑크 지수, 반바지 셋업룩
☞ "고양이 눈빛?"… 한예슬, 터번 둘러도 미모 폭발
☞ 임영웅, '예은이 위한 쇼핑 영상' 100만뷰 돌파?
☞ "소송 준비중"… '스우파' 엠마, 전속계약 위반했나
☞ "나 이정재야"… SNS 개설 3일만에 팔로워 160만?
☞ '♥소유진' 백종원, 결혼 늦게 한 이유… OOO 때문?
서지은 기자 jeseo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뽀얀 피부가 아찔"… LG 치어리더, 글래머 몸매 - 머니S
- 끈으로 아슬아슬 비키니… KIA 치어리더, 섹시 끝판왕 - 머니S
- 조현, 골프장에 간 글래머 여신… "어마어마하네" - 머니S
- 母 살해당한 집서 10년째 사는 이유?… "엄마가 계속 보여요" - 머니S
- 블랙핑크 지수, 세련된 반바지 셋업룩… "인간 디올" - 머니S
- "고양이 눈빛?"… 한예슬, 터번 둘러도 미모 폭발 - 머니S
- 임영웅, '예은이 위한 쇼핑 영상' 100만뷰 돌파… "마음도 훈훈" - 머니S
- "소송 준비중"… '스우파' 엠마, 전속계약 위반했나 - 머니S
- "Have a nice day"… 이정재, SNS 개설 3일만에 팔로워 160만? - 머니S
- '♥소유진' 백종원, 결혼 늦게 한 이유… OOO 때문?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