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개발자 컨퍼런스 '라인 데브 데이' 온라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인(대표 이데자와 다케시)이 11월 10일과 11일 이틀에 걸쳐 연례 기술 컨퍼런스 '라인 디벨로퍼 데이 2021(이하 라인 데브 데이)'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라인은 2014년부터 매년 개발자를 대상으로 라인의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된 기술 프로젝트와 과제 및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라인 데브 데이를 개최해 왔다.
11월 10일과 11일 이틀간 진행되는 올해 라인 데브 데이 역시 지속되는 팬데믹의 영향으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으로 열리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라인(대표 이데자와 다케시)이 11월 10일과 11일 이틀에 걸쳐 연례 기술 컨퍼런스 '라인 디벨로퍼 데이 2021(이하 라인 데브 데이)'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라인은 2014년부터 매년 개발자를 대상으로 라인의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된 기술 프로젝트와 과제 및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라인 데브 데이를 개최해 왔다. 지난해 컨퍼런스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3일간 진행된 150개 이상의 세션에 총 1만5천 명 이상이 참가했었다.
11월 10일과 11일 이틀간 진행되는 올해 라인 데브 데이 역시 지속되는 팬데믹의 영향으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으로 열리게 된다. 또 모든 세션에 통역이 준비돼 한국어, 영어, 일본어 3가지 언어 중 원하는 언어로 시청이 가능하다.
기조연설에서는 박의빈 라인 최고기술책임자(CTO)가 기업 환경과 비즈니스 변화에 대응하는 라인의 기술 전략 및 향후 비전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60여개의 세션에서는 ▲AI ▲데이터 ▲머신러닝 ▲인프라 ▲서버사이드 ▲iOS/Android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도전과 성과를 공유하고 최신 기술 활용 사례를 소개한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인, 일본서 라인프렌즈 NFT 발행
- 라인, 하반기 신입 개발자 공개채용..."전과정 온라인”
- 퓨어스토리지코리아, 다음달 연례 컨퍼런스 온라인 개최
- "자동차업계, 기계공학자보다 SW엔지니어 더 뽑았다"
- 개발자들의 생생한 현업 이야기 ‘NHN 포워드’ 개막
- "상생협의체 결론 나려면 쿠팡이츠 새 상생안 내놔야"
- 타부서 기혼 상사와 친해져도 된다vs안된다...흑팀 멘토는?
- 타부서 기혼 상사와 친해져도 된다vs안된다...백팀 멘토는?
- 김밥·라면·해산물 등 먹거리 지역축제…성공 또는 최악
- TSMC, 다음주부터 중국에 7나노 이하 칩 출하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