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옷 사고, 어린이 식수개선에 동참하세요"..이마트 데이즈, 유니세프와 기부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의 자체 패션 브랜드 데이즈가 유니세프와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깨끗한 식수 제공에 나선다.
데이즈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손잡고 '핏 포 칠드런(Fit for Children)' 캠페인을 전개한다.
여기서 확보된 기금은 유니세프를 통해 식수정화제 구매 등 어린이 식수 개선에 쓰일 예정이다.
유니세프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22억 명의 사람들이 깨끗한 식수를 구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마트의 자체 패션 브랜드 데이즈가 유니세프와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깨끗한 식수 제공에 나선다.
데이즈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손잡고 '핏 포 칠드런(Fit for Children)' 캠페인을 전개한다.
아동의류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유니세프 그립톡을 증정하며, 그립톡 하나당 약 1000원이 유니세프에 기부되는 식이다. 여기서 확보된 기금은 유니세프를 통해 식수정화제 구매 등 어린이 식수 개선에 쓰일 예정이다.
1000원이면 216~217정의 식수정화제를 구입할 수 있고 식수정화제 1정당 4ℓ의 물을 정화하는 점을 감안하면, 의류 1벌을 구매할 때마다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866ℓ의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유니세프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22억 명의 사람들이 깨끗한 식수를 구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매일 700명의 5세 이하 어린이가 수인성 질병으로 생명을 잃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데이즈는 의류 택(Tag)에 별도의 QR코드를 삽입했으며, QR코드를 찍으면 본 캠페인의 취지를 알리는 홈페이지로 자동적으로 연결된다. 고객들이 희망할 시 본 홈페이지를 통해 유니세프의 기부페이지를 방문, 추가적인 기부를 진행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10월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데이즈 아동의류 10종을 30% 할인해 고객들의 캠페인 참여를 장려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데이즈는 미래 세대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지속 가능한 패션산업 생태계 구축에 동참하기 위해 세계자연기금(WWF) 한국 본부와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한편 데이즈는 2020년 가을·겨울 시즌 스포츠 의류 15개 품목을 판매하며, 협업 의류 중 4개 품목을 폐페트병, 버려지는 원사 등 폐기물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원사로 제작한 친환경 의류로 마련했다. 대표 품목인 에코 베스트의 경우, 한 벌 당 6병 가량의 폐페트병이 재활용돼 충전재로 활용됐다. 기획 물량 2만 벌을 환산하면 총 12만 개의 폐페트병이 재활용된 것이다.
박민정 이마트 의류 팀장은 "고객들이 아이들을 위한 의류를 구매하시는 과정에서, 나눔과 기부의 의미를 다시 한번 자연스레 떠올려 보실 수 있도록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환자 뱃속이 공구상자?…1kg 넘는 못·나사 쏟아져 의료진 `경악`
- 초등생 여아 숨진 채 발견…목에 흉기 찔린 30대 부친은 의식불명
- 새가 부딪히자 100명 탄 항공기 불탔다…승객들 비상탈출
- 비극으로 끝난 청혼 이벤트…"나랑 결혼해줘" 현수막 단 비행기 도심 추락
- 볼보코리아, 신형 XC60 출시…“사전예약 2주 만에 2000대 돌파”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