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위기론' 꺼내든 이낙연 "늪에 빠지면 안 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10일 민주당 서울경선 결과 발표를 앞두고 대장동 의혹과 관련해 총공세에 나섰다.
이 전 대표는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최종 후보로 확정돼도 향후 검찰 수사에서 대장동 의혹과 연루됐다는 정황이 나올 수도 있어 불안한 후보라고 지적했다.
이 전 대표는 지난 5일 서울 공약 발표 기자회견에서 "민주당 1위 후보의 측근이 구속됐다"며 "대장동 수사가 어떻게 전개될지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전 대표는 지난 5일 서울 공약 발표 기자회견에서 "민주당 1위 후보의 측근이 구속됐다"며 "대장동 수사가 어떻게 전개될지 알 수 없다"고 말했다. 대장동 사업 수익 구조 설계 책임자로 알려진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구속된 일을 거론하며 이 지사가 연루됐을 가능성을 언급한 것이다.
나아가 이 전 대표는 "그런 인사와 행정을 했던 후보가 국정을 잘 운영할 수 있겠나"라며 "1위 후보의 위기는 민주당의 위기이고 정권 재창출의 위기"라고 꼬집었다. 그는 "민주당이 대장동의 늪에 빠지지 않기를 바란다"며 "정권 재창출의 확실하고 안전한 길을 결단하자고 호소드리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검찰 수사 과정에서 유 전 본부장과 이 지사와의 연결점이 발견되면 '이재명 리스크'가 '민주당 리스크'가 될 수 있다는 지적으로 해석된다.
이 전 대표는 이날 라디오에 출연해선 '이재명 책임론'을 꺼내들었다. 그는 "책임은 말로 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 지는 것"이라며 유 전 본부장에 대해 '관리 책임'을 인정한다는 이 지사의 발언을 꼬집었다. 유 전 본부장 혐의가 입증되면 이 지사가 책임지고 대선 후보직을 사퇴해야 한다는 주장으로 해석된다.
이낙연 캠프의 정운현 공보단장도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 지사는 대장동 비리사건의 설계자"라며 "책임을 진다는 것이 고작 유감 표명인가. 국민을 장기판의 졸(卒)로 보지 않고서야 어찌 (그렇게 행동하는가)"라고 일갈했다.
☞ 끈으로 아슬아슬 비키니… KIA 치어리더, 섹시 끝판왕
☞ 볼륨감 자랑?… 조현, 다 보이는 골프웨어 '헉'
☞ "살해당한 엄마가 계속 보여요"… 그집에서 10년째?
☞ "다리 길이 무보정?"… 블랙핑크 지수, 반바지 셋업룩
☞ "고양이 눈빛?"… 한예슬, 터번 둘러도 미모 폭발
☞ 임영웅, '예은이 위한 쇼핑 영상' 100만뷰 돌파?
☞ "소송 준비중"… '스우파' 엠마, 전속계약 위반했나
☞ "나 이정재야"… SNS 개설 3일만에 팔로워 160만?
☞ '♥소유진' 백종원, 결혼 늦게 한 이유… OOO 때문?
☞ '45세' 이태곤, 고3때 웨딩화보 촬영을?
양진원 기자 newsmans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끈으로 아슬아슬 비키니… KIA 치어리더, 섹시 끝판왕 - 머니S
- 조현, 골프장에 간 글래머 여신… "어마어마하네" - 머니S
- 母 살해당한 집서 10년째 사는 이유?… "엄마가 계속 보여요" - 머니S
- 블랙핑크 지수, 세련된 반바지 셋업룩… "인간 디올" - 머니S
- "고양이 눈빛?"… 한예슬, 터번 둘러도 미모 폭발 - 머니S
- 임영웅, '예은이 위한 쇼핑 영상' 100만뷰 돌파… "마음도 훈훈" - 머니S
- "소송 준비중"… '스우파' 엠마, 전속계약 위반했나 - 머니S
- "Have a nice day"… 이정재, SNS 개설 3일만에 팔로워 160만? - 머니S
- '♥소유진' 백종원, 결혼 늦게 한 이유… OOO 때문? - 머니S
- '45세' 이태곤, 고3때 웨딩화보 촬영을?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