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TOP8 호텔 비결이 뭔지 살펴보니..

권오균 2021. 10. 6. 11:5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텔스컴바인, 고객 평가 공개
국내 인기호텔 8곳 비결 공개
럭셔리, 서비스, 레지던스, 먹캉스
네 가지 키워드로 분석돼

코로나19 시대 호텔이 대세다. 가격을 더 내더라도 안전하고 깔끔한 숙소에 대한 욕구가 커진 탓이다. 호텔스컴바인이 올 초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2030세대 10명 8중이 호캉스 경험이 있거나 계획이 있다고 응답했다. 4050세대의 경우 호캉스를 경험하고 싶다는 비율이 48.1%였다. 세대 불문 ‘호캉스’가 대세다.

그렇다면, 실제 투숙한 고객은 어떤 호텔에 만족했을까. 호텔스컴바인이 2021년 9월 기준으로 고객 평가 국내 5성급 최상위 8개 호텔을 공개했다. 호텔스컴바인의 고객 이용 후기 최상위권 8개 호텔은 △포시즌스 호텔 서울 △시그니엘 서울 △서울 신라 호텔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시그니엘 부산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 등이다. 이 호텔들은 고객 리뷰에서 평점 9.0 이상을 획득했다. 각 호텔을 이용한 고객들의 이용 후기 분석해 호텔 별 특징이 4가지 키워드로 요약됐다.

[KEYWORD 1 럭셔리] 서울에서 즐기는 로맨틱 호캉스

뭐니 뭐니 해도 호캉스는 럭셔리다. 누구나 가끔은, 아니 한번 만이라도 사치를 부리고 싶다. 도심 속 호캉스에서 포시즌스 호텔 서울과 시그니엘 서울이 압도적이었다. 두 호텔은 호텔스컴바인 고객 이용 후기 내 객실 퀄리티 부문에서 각각 10점, 9.9점을 기록하며 최고급 시설로 인정받았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

특히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깔끔하고 세련된 시설에 대한 호평이 자자했다. 객실의 경우 큰 창이 있어 서울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으며, 가구 및 소품 등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 서울의 중심부 광화문에 있어 남산서울타워, 경복궁, 광화문 광장 등 서울 주요 관광 명소와도 가깝다. 청결함과 직원들의 서비스 부문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그니엘 서울

도심 속 호캉스의 꽃은 바로 고층에서 내려다보는 시티뷰다. 국내 최고층 호텔인 시그니엘 서울은 서울의 복잡한 도심과 한강 전망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뷰 맛집’으로 인기를 끌었다.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실제 고객 후기에서 호평을 받았다. ‘91층에서 보는 서울의 야경이 환상적이었다’, ‘서울시내 경관을 볼 수 있는 것만으로도 아깝지 않다’ 등 풍경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부대시설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국내 최초의 에비앙 스파,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 등이 있어 품격 있는 호캉스 경험이 가능하다.

[KEYWORD 2 서비스] 차별화된 서비스가 감동입니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과 시그니엘 부산은 우수한 서비스로 투숙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송도의 중심에서 한국 전통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한옥 호텔이다. 빌딩 숲 한가운데 있는 고풍스러운 한옥 외관과 더불어 자개 보관함 비치, 수묵화 벽지와 전통 문살을 사용한 인테리어도 돋보인다. 특히, 객실 내 편백나무 욕조에 대해 ‘투숙하는 내내 은은한 향을 느낄 수 있어 몸과 마음이 힐링됐다’는 후기가 인상 깊었다. 산책 코스가 별도로 마련돼 있어 거닐기 좋다. 부모님 혹은 자녀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의 예약률이 높았다.

시그니엘 부산.

시그니엘 부산 역시 서비스 부분에서 9.5점 고득점을 받았다. 이용 후기에도 직원들의 친절함에 대한 호평이 쏟아졌다. ‘호텔 내 모든 직원들이 반갑게 맞이해줘서 더욱 기분 좋게 지내다 갈 수 있었다’, ‘직원들의 요청사항 처리가 신속하고 만족스럽다‘등의 이용 후기가 시그니엘 부산의 서비스를 증명한다. 해운대 해수욕장이 걸어서 10분 거리이며, 400평 규모의 인피니티 풀도 인기요소다.

[KEYWORD 3 레지던스] 넓고 쾌적한 객실에서 즐긴다

24시간 내내 지루하지 않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곳도 있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호텔과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은 레지던스 호텔이기 때문에 그룹 여행객들이 투숙하며 시간을 보내기 제격이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송도의 파노라믹 전망과 서해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호텔은 스튜디오부터 펜트 하우스까지 다양한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레지던스 호텔이다 보니 기존 호텔보다 객실이 넓고, 빌트인 주방도 마련돼 있어 음식 조리도 할 수 있다. 송도의 반짝이는 야경을 덤으로 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다.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은 국내 레지던스 호텔 중 최초로 하이엔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넓고 쾌적한 주방이 있어 장기 숙박에도 적절하다. 이용 후기를 보면 부대시설에 대한 칭찬이 많았다. 수영장, 라운지, 편의점, 헬스장, 공원 등 다채로운 부대시설이 한 데 모여 있어 투숙하는 데 어려움이 없을 정도다. 객실에서 원효대교와 한강대교 조망이 가능해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하고,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해 펫팸족에게도 인기 만점이다.

[KEYWORD 4 먹캉스] 삼시네끼 먹고 자고 놀자

단순 휴식을 넘어 차별화된 ‘먹캉스’ 경험을 선사하는 호텔도 있다. 서울 신라 호텔과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는 1박 투숙 시 무려 4끼를 제공하는 패키지를 운영 중인데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신라 호텔.

서울 신라 호텔은 먹캉스를 선도한다. 남산타워를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조식부터 다양한 베이커리와 핑거푸드를 즐길 수 있는 라이트 스낵과 애프터눈티, 마지막으로 별도의 라운지에서 식사와 주류를 모두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까지, 총 4번의 특별한 식사를 경험할 수 있다. 먹고 나면 잠도 잘 수 있다. 서울 신라 호텔은 ‘가히 환상적인 침구류’, ‘침대가 나를 흡수하는 기분’ 등 침구류에 대한 고객들의 환호가 이어졌다.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 로얄스위트룸. / 제공 = 롯데호텔

을지로 입구에 있는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 역시 조식, 가벼운 스낵, 애프터눈티, 해피아워를 이용할 수 있는 풀타임 서비스 ‘르살롱’을 운영하고 있다. 이 호텔은 식사 부문에서 10점 만점을 기록할 정도로 투숙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음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샴페인, 와인 셀렉션에 대한 칭찬도 잇따랐다. 이곳은 이그제큐티브 층을 따로 구분하지 않고 모든 투숙객을 VIP로 대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르살롱과 함께 즐긴다면 최고급 레스토랑에 온 듯한 기분을 낼 수 있을 것이다.

[권오균 여행+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