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핑위반' 안드레 오나나, 인터 밀란 행 유력

류동혁 2021. 10. 6. 11: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터 밀란 행이 유력시 된다.

그는 엄청난 운동능력과 순발력을 지닌 세계 최고 수준의 골키퍼다.

2016~2017시즌 유로파 리그에서 오나나 골키퍼는 맹활약했고, 2년 뒤 2018~2019시즌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의 일등공신이었다.

당시 자신의 기량을 완벽하게 선보이며 세계최고 수준의 골키퍼로 평가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드레 오나나.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도핑위반'을 했던 세계적 골키퍼 안드레 오나나(아약스).

인터 밀란 행이 유력시 된다.

그는 엄청난 운동능력과 순발력을 지닌 세계 최고 수준의 골키퍼다. 1m90의 큰 키에 카메룬 출신으로 바르셀로나 유스팀을 거쳐 2015년부터 아약스 주전 골키퍼로 활약하고 있다. 카메룬 국가대표 수문장이기도 하다.

2016~2017시즌 유로파 리그에서 오나나 골키퍼는 맹활약했고, 2년 뒤 2018~2019시즌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의 일등공신이었다. 당시 자신의 기량을 완벽하게 선보이며 세계최고 수준의 골키퍼로 평가받았다.

첼시를 비롯해 수많은 명문 클럽들에 러브콜을 받았지만, 실제 이적이 진행되지 않았다. 지난해 2월 도핑 위반에 걸렸다.

오나나 측은 '고의 금지 약물 복용은 아니다'라고 주장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BBC는 6일(한국시각) '축구전문기자 파브리지오 로자노가 SNS를 통해 안드레 오나나가 내년 인터 밀란 이적을 합의했다는 소식을 전했다'고 보도했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송종국, 산 속에 텐트 치고..속세 떠나 자연인 생활
“아내가 아들뻘 男과 외도” 유명 배우 부부, 충격 고백 후 134억 저택 구입
이수영, 전 재산 사기 당해 빈털터리 “빚 까지 생겨..정신과 진료도 받았다”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속옷·XX가리개만하고 500만원”..‘오징어 게임’, 바디페인팅 모델 섭외 비하인드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